'평창 동계올림픽' 기념해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무료'로 받는 방법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해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무료'로 받는 방법
2018.02.14 16:52

인사이트(좌)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우) 카카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생중계를 하고 있는 카카오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 9일부터 카카오는 톡 채널을 통해 평창 올림픽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에 한해 응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열었다.


오는 15일까지 지속되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 카카오 프렌즈 한정 이모티콘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인사이트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카카오가 생중계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방송을 통해 이벤트 톡 채널로 접속하면 끝이다.


이모티콘은 총 16개 동작으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동계올림픽을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해당 이모티콘에서 캐릭터 제이지는 봅슬레이를 하고, 라이언은 응원복을 입고 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응원한다.


인사이트


튜브는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복을 입고 미소를 짓고 있고, 어피치와 레오는 울고 웃으며 경기를 보고 있다.


해당 이모티콘은 정해진 시간 이외에도 특별한 경기가 펼쳐지는 날 수시로 제공되기도 한다.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동계 올림픽과 함께하는 해당 이모티콘은 내일까지 받을 수 있으며,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한편 해당 이벤트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소재한 영리 목적으로 한 행위가 아닌지 논란의 소지가 있었으나, 카카오는 방송 중계권을 구입했으므로 해당 이벤트 진행에 별 무리가 없다고 판단해 진행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카카오


카톡 이용자들이 '제발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기능 7가지카카오톡 개발자를 태그하고 싶을 정도로 '카카오톡에 꼭 생겼으면' 하는 기능 7가지를 모아봤다.


오늘(3일)부터 카톡 '평창 이모티콘' 선착순으로 공짜 배포이모티콘은 수호랑과 반다비, 수호랑과 반다비가 함께 있는 총 12종이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