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박사가 알려주는 "일본에서 지켜야 할 운전 필수 팁"
여행박사가 알려주는 "일본에서 지켜야 할 운전 필수 팁"
2018.01.31 13:40

인사이트여행박사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여행박사 렌터카 서비스 '재팬드라이브'가 해외 데이터 로밍 단말기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본은 휘발유 가격이 1리터 당 139엔(한화 약 1,365원) 정도로 저렴한데다 차고지 증명제가 있어 렌터카 사용이 보편화돼있다.


이에 힘입어 여행박사 렌터카 상품은 최근 후쿠오카(49%), 오키나와(18%), 홋카이도(9%), 오사카(7%) 순으로 월평균 1천대 이상 예약자가 급증하는 추세다.


여행박사 글로벌사업팀 박종승 팀장은 "대중교통비가 비싼 일본에서 렌터카 여행은 원하는 관광지, 맛집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일본 렌터카 전문 기업 '타임즈카렌탈'과 협약을 맺어 빠른 예약 시스템을 갖춘 후 신속한 재고 확인으로 렌터카 예약이 더 편리해졌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이제 렌터카 전문가가 조언해 주는 일본 운전 필수 팁을 알아보자.


인사이트여행박사


1. 한국어 내비게이션 차량 미리 예약


일본어를 몰라도 한국어 내비게이션을 활용하면 어디든 갈 수 있다.


목적지 검색창에 전화번호 숫자만 입력하면 간단하다. 단, 한국어 차량은 한정돼 있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해둬야 유리하다.


2. 일본 차량 운전자석은 오른쪽


일본 운전이 우리와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우현 핸들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또 일본은 좌측통행이기 때문에 반드시 좌회전으로 진입해야 한다.


중앙차선을 오른쪽에 둔 상태에서 좌회전은 짧게, 우회전은 크게 돌아야 한다는 점만 명심하면 큰 어려움은 없다. 


3. 고속도로에서 1차선은 추월할 때만


일본 고속도로에서 1차선은 추월할 때만 사용한다. 1차로에서 5분 이상 주행하면 단속될 수 있으므로 추월 후에는 반드시 2차선으로 이동해야 한다.


4. ETC 카드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일본에도 하이패스와 비슷한 ETC 카드가 있다. 이용한 고속도로 통행료는 렌터카 반환 시 후불 정산제로 계산하면 된다. 


특히 주말과 공휴일, 심야시간(0시에서 4시)에는 30% 통행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 '일시 정지' 표지판이 나오면 반드시 멈추기


한국인이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일시 정지' 표시판이다. 철도 건널목이나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골목길에서 무시하고 지나가다가 범칙금을 물게 되는 사례가 많다. 


일본에서는 '일시 정지' 표지판을 만나면 무조건 섰다가 다시 출발해야 한다.


인사이트여행박사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행박사는 재팬드라이브 렌터카 예약 기간 동안 포켓와이파이 단말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여행박사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여행박사, '19만 9천원' 일본 도쿄행 이바라키항공권 출시한다여행박사가 일본행 최저가 항공권을 출시해 도쿄 및 근교 이바라키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행박사, 초저가 일본여행 상품 출시…호텔·렌터카 합해 '39,900원'여행박사가 다양한 관광 협찬을 받아 초저가 기획 상품을 론칭했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