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빵' 만날 수 있는 빵순이들 핫플레이스 빵집 7곳
'인생빵' 만날 수 있는 빵순이들 핫플레이스 빵집 7곳
2018.02.10 11:32

인사이트Instagram 'bbang.dabang', 'harim_gram'


[인사이트] 백다니엘 기자 = 사람은 밥만 먹고 살 수 없기에 빵을 꼭 먹어줘야 한다.


입에 넣으면 모든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수 있는 빵을 먹다 보면 밀려오는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다.


달달한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큐브 식빵'부터 일본 느낌 충만한 '야끼소바 빵'까지, 다양한 빵이 입소문을 타며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빵순이라면 꼭 가서 먹어봐야 할 핫플레이스 빵집 7곳을 모아봤다.


1. 밀도 빵집

인사이트Instagram 'seungeun_agnes'


인사이트Instagram 'bboksil'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이 입안 가득 촉촉하게 퍼지기로 유명한 '큐브 식빵'은 꼭 먹어봐야 할 빵 중 하나다.


이곳에서는 천연효모를 사용해 만든 식빵 속에 초코와 커스터드 2종류의 크림이 귀엽게 담겨있다.


외관상으로는 살짝 발라져 있어 보이지만 직접 먹어보면 속에 꽉 찬 크림을 만날 수 있다.


2. 홍미당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hongmidang_official'


대표 메뉴 '페이글'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베이글 모양을 한 페이스트리다.


페이스트리 결 하나하나가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고 크림치즈를 발라 먹으면 풍미를 더할 수 있다.


3. 미네스커피

인사이트Instagram 'anothermines'


인사이트Instagram 'kieou2'


부산에 위치한 미네스커피의 '리얼초코식빵'은 전국에 있는 초코덕후들을 부산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


갓 구워 나온 '리얼초코식빵'은 반으로 찢는 순간 초코가 밖으로 줄줄 흘러나올 정도로 가득차있음을 알 수 있다.


발로나초코로 반죽한 빵에 초코 소스와 초코칩을 듬뿍 넣어 만들어 호평을 받고 있다.


4. 빵다방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bbang.dabang'


녹차덕후라면 꼭 참고해야 할 빵집으로, 대표 메뉴 '녹차크림빵'은 '꾸덕꾸덕'한 녹차 크림이 마구 뿜어져 나와 시선을 압도한다.


또 달콤 쌉싸름한 녹차 크림이 빵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어떤 빵보다 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이 빵집만의 특별한 찹쌀가루 반죽으로 만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5. 아오이토리

인사이트Instagram 'bakerycafeaoitori'


인사이트Instagram 'harim_gram'


일본 빵 장인이 직접 빵을 만드는 곳으로 특히 야끼소바가 가득 들어간 '야끼소바 빵'이 유명하다.


빵을 베어 물면 야끼소바면과 양배추, 돼지고기, 숙주, 소스 등이 입안에서 조화롭게 퍼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6. 빵어니스타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panhonesta'


밀가루, 글루텐, 유제품, 달걀, 방부제, 설탕 등을 모두 쓰지 않는 비건 빵집으로 채식주의자에게 인기가 높은 빵집이다.


녹차, 초코, 쑥 등을 넣은 스콘과 머핀 브라우니 등이 대표 메뉴이며, 제품에는 발로나 초콜릿이나 보성녹차가루 등 고급 재료가 사용된다.


7. 교토마블

인사이트Instagram '_ssoya_'


인사이트Instagram 'pain_vi_'


SBS '생활의 달인'에 소개될 정도로 핫한 빵집으로, '64겹 삼색 식빵'이 가장 유명하다.


64겹 페이스트리를 식빵으로 만든 것도 신기하지만 플레인, 딸기, 녹차 등 3가지로 색을 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비주얼이 포인트다.


이곳의 식빵은 보통 식빵보다 3배 높은 밀도와 쫀쫀한 질감을 자랑해 많은 이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쫄깃쫄깃한 빵 속 달콤 쌉싸름한 '녹차크림' 가득 들어있는 '녹차크림빵'한 번 맛보면 달콤 쌉싸름한 맛에 중독돼 '대량 구입'을 하고 싶어지는 '녹차크림빵'을 소개한다.


쫄깃쫄깃한 빵 속에 달달 고소 '콩크림' 듬뿍 들어 있는 강릉 '인절미빵'떡을 좋아하는 중년 입맛과 새로운 맛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강릉 맛집 '인절미빵' 인기가 뜨겁다.


백다니엘 기자 daniel@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