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출신 아버지 너무 존경해 '해병대 자원입대'한 아들 4명
해병대 출신 아버지 너무 존경해 '해병대 자원입대'한 아들 4명
2018.01.13 12:15

인사이트Facebook 'rokmc.mil'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아버지의 해병 정신을 본받기 위해 네 아들이 모두 해병대에 자원 입대했다.


지난 12일 해병대 제2사단은 아버지와 아들 4형제가 모두 해병이 된 '해병대 5부자' 가족을 소개했다.


아버지 김창원 씨는 내성적인 성격을 고치기 위해 1987년 해병대 577기로 입대했다.


김창원 씨는 인천 백령도에서 수색대원으로 근무하며 성격도 외향적으로 바뀌고 모든 일에 자신감이 넘치게 됐다.


인사이트Facebook 'rokmc.mil'


전역 후 딸기 농사를 시작한 김창원 씨는 농사 초기 재배한 딸기 재배에 문제를 겪었다.


하지만 김창원 씨는 '안되면 될 때까지'라는 해병 정신을 되새기며 2년간 전국 딸기농장을 탐방해 현재는 상품성 높은 딸기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런 아버지의 해병 정신을 본받기 위해 아들 4명도 자연스레 해병대에 입대했다.


첫째인 김성수 씨와 김정수 씨는 둘 다 해병대 1사단에서 복무를 마치고 현재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인사이트Facebook 'rokmc.mil'


셋째 김완수 상병과 넷째 김문수 일병은 2사단 예하의 같은 중대에서 근무 중에 있다.


김완수 상병은 "가족끼리 노래방에 가서 '브라보 해병'을 부르며 해병 박수를 쳤다"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이어 김 상병은 "우리 가족이 선택한 해병대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복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rokmc.mil'


입대 7주만에 '해병대 포스' 뽐내는 '악뮤' 이찬혁'악동뮤지션' 이수현이 가을에 입대한 오빠 이찬혁의 해병대 훈련소 수료식에 참석해 오빠의 근황을 전했다.


'SAT 만점' 하버드대 유학생, 한국 돌아와 '귀신 잡는' 해병대 자원입대미국 명문 하버드대를 다디던 한국 청년이 해병대에 자원 입대해 화제를 모은다.


'귀신잡는 해병' 되려 궂은 날에도 훈련하는 신임 해병대 소대장들해병대 신임 소대장들이 '귀신 잡는 해병'이 되기 위해 궂은 날씨에도 훈련에 임하고 있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완벽한 랩 실력에 학창시절 공부까지 잘했던 '뇌섹남' 래퍼 8인
입력 2018.12.16 16:14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출중한 랩 실력을 자랑하는 래퍼들 중에서 학창시절 꽤 공부를 잘했던 스타가 많다.


이들은 랩이면 랩, 공부면 공부. 주어진 몫을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반항기 넘치고 랩밖에 모를 거 같은 이미지와는 달리 학창시절 높은 성적을 자랑하던 수재였다는 사실에 몇몇 팬들은 깜짝 놀라곤 한다.


반전 학력(?)을 자랑하는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 래퍼들을 소개한다.


1. 스윙스



힙합 레이블 저스트 뮤직의 수장을 맡고 있는 스윙스. 그는 수능 입시생이었던 시절, 토익 970점을 맞아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진학했다.


하지만 음악에 집중하기 위해서 결국 학업을 포기하기에 이른다.


최근 자신의 모교인 성균관대학교 축제에 초대된 스윙스는 후배들을 위해 출연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공연을 펼쳤다고 한다.


2. 면도 



Mnet '쇼미더머니'로 이름을 알린 면도는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진학 당시 학년 내내 학생회 일원이었다고 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면도는 미국 명문대학교 조지 워싱턴대에 입학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그는 방송을 통해 "좀 더 음악이 하고 싶어서 (대학 입학을) 연기했다"라고 밝혔다.


3. 지구인



리듬파워의 멤버인 지구인은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출신이다.


그는 학창시절, 전교 1등을 밥 먹듯이 해 '서울대 정도는 문제없다'라는 소리를 듣던 수재였다고 한다.


장난기 넘치는 외모와 달리 반전 이력을 자랑해 팬들은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였다.


4. 킬라그램



강렬한 인상과 카리스마 넘치는 래핑으로 유명한 래퍼 킬라그램. 


명석한 두뇌까지 갖춘 그는 과거 대학 시절 의학을 전공했다.


원래는 토목공학 전공이었지만 흥미를 못 느끼고 원래 좋아하던 랩을 하러 한국에 왔다가 다시 미국에 가서 'Physician Assistant(PA)'로 편입했다. 


5. 우원재



우원재는 홍익대학교 토목공학과 재학 중으로, 같은 AOMG 소속인 그레이, 로꼬와 대학교 동문이다. 


그는 과거 방송을 통해 전국 상위 1%를 기록한 모의고사 성적표를 공개하기도 했다. 실제로 그는 학창시절 전교 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했다고 한다.


음악으로 유명해지지 않았더라면 사회에 필요한 토목구조물을 설계 및 시공하는 전문가 우원재를 볼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6. 타이거JK



힙합 대부인 타이거JK 역시 미국 명문대인 UCLA에 입학한 이력이 있다.


하지만 한국의 한 힙합동아리로부터 초청받은 것이 계기가 돼 한국에 오게 되었고, 이후 자연스럽게 학업에 소홀하게 된 그는 끝내 대학을 중퇴하는 결정을 했다.


힙합의 길을 걷게 된 그는 이후 동국대학교에서 경영학과 학사학위를 받았다.


7. 빈지노 



현재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군 복무 중인 래퍼 빈지노는 삼수 끝에 서울대학교 조소과 08학번으로 입학했다.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랩 실력, 거기에다가 두뇌까지 뛰어난 그는 힙합계의 '엄친아'로도 유명하다.


음악에 전념하기 위해 자퇴했지만, 아트 크루 IAB Studio를 결성해 음악과 미술을 접목한 예술 활동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8. 자메즈



Mnet '쇼미더머니'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래퍼 자메즈는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09학번이었다.


하지만 대학 4학년에 재학 중이던 지난 2017년 돌연 자퇴서를 제출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퇴 원서 사진과 함께 "4,000만원짜리 졸업장 그 종이 쪼가리 없어도 이미 난 직업을 가졌으니까"라는 자퇴 인증 게시물을 남기기도 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