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 1500평 대규모 '핑크뮬리' 공원 생긴다
한강에 1500평 대규모 '핑크뮬리' 공원 생긴다
2018.01.12 11:16

인사이트

Instagram 'miuee_'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분홍빛 물결이 아름다운 '핑크뮬리' 정원이 서울 한강에도 들어선다. 


그동안 부산, 양주, 제주 등지로 핑크뮬리를 보기 위해 떠났던 서울 시민들은 이제 가까운 곳에서도 충분히 분홍 물결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6월까지 광진구 자양동 뚝섬한강공원과 서초구 반포동 서래섬에 5000㎡ 규모의 핑크뮬리 정원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축구장 7300㎡ 기준 68%에 달하는 크기며, 뚝섬한강공원에 3000㎡, 서래섬에 2000㎡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사이트Instagram 'dream_minji'


이곳에는 핑크뮬리 외에도 홍띠, 흰갈풀, 은사초, 무늬억새 등 다양한 풀들이 조성돼 올가을부터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한강 일대에 색다른 관광지를 만들어보자는 의견이 많았다"며 "한강 곳곳을 시민 공간으로 조성 중인 시의 사업 방향에도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핑크뮬리 정원 조성에는 1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현재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부산 대저생태공원, 경기 양주 나리공원 내 그라스원 등에서만 볼 수 있었던 핑크뮬리를 서울 한강에서도 만날 수 있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시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한편 시는 핑크뮬리 정원 외에도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온 '한강숲' 사업도 계속 진행한다.


지난해 하반기 여의도한강공원에 7만2000㎡ 규모의 숲을 만든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한강공원 각지에 7만4000㎡ 규모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여의도 한강공원 마포대교에서 원효대교 구간에 나무 1만 3천그루, 송파구 잠실한강공원에 나무 1만 8천그루, 잠원한강공원에 나무 2만 2천그루를 심어 자연친화적인 도심을 구축한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앞서 시는 홍수, 가뭄 등을 막기 위해 치수 위주의 한강공원을 정비해왔다. 때문에 시민들의 휴식공간과 생물 서식처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됐다.


이번 한강숲 사업과 핑크뮬리 정원 조성을 토대로 시는 "한강 일대 자연성을 회복하고, 특색있는 세계적인 명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당일치기로 '핑크뮬리' 보면 후회하게 만드는 경주 관광 명소 6곳인생샷을 찍은 후에 인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핑크뮬리 주변 관광명소를 소개한다.


이맘때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부산 '핑크뮬리' 단지몽환적인 핑크빛 색을 띠는 '핑크뮬리'를 부산 생태 대저공원에서도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황규정 기자 kyoojeong@insight.co.kr

엄마 향한 '존경심+감사함' 절로 느껴지는 제왕절개 수술 3D 시뮬레이션 영상
입력 2018.12.16 16:29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실제 제왕절개 수술 과정을 그대로 재연해낸 3D 영상이 공개돼 보는 이들의 눈물을 핑 돌게 만든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는 수술 훈련 애플리케이션 '터치 서저리'(Touch surgery)가 공개한 제왕절개 수술 영상을 소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의사가 산모의 복부가 절개한 후 자궁이 외부로 드러낸다.


이어 자궁을 절개해 태아의 머리부터 꺼내어낸 뒤 탯줄을 자른다.




태아의 분만이 이루어지면 의사는 다시 산모의 자궁을 봉합하고, 복막과 근막, 피하지방, 피부 등을 차례대로 봉합한다.


해당 제왕절개 장면은 3D 영상으로 만들어졌음에도 출산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우리나라 출생아 2명 중 1명이 제왕절개 출산으로 분만수술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제왕절개로 태아를 출산한 산모는 과다 출혈이나 자궁 수축, 방광 손상,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또 수술 부위에 심각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는 다반사이며 통증이 계속되면 감각 이상 증세도 발생한다.


'엄마의 위대함'을 알 수 있는 제왕절개 시뮬레이션 영상을 아래 확인하고 오늘 밤 엄마에게 그동안 잘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한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터치 서저리는 200종이 넘는 수술 절차를 스마트 기기를 통해 훈련할 수 있게 만든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외과 의사들과 수술기구협회가 협력해 만들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