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우상 호날두 플레이 그대로 닮아가는 '손날두' 손흥민
자신의 우상 호날두 플레이 그대로 닮아가는 '손날두' 손흥민
2018.01.10 12:19

Youtube 'THFGR TV'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이번 시즌 절정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의 플레이가 '우상' 호날두에 근접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지난 5일(한국 시간) 손흥민은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웨스트햄과의 경기서 환상적인 중거리 골을 넣으며 팀의 무승부를 이끌었다.


이날 골은 그동안 손흥민이 자신의 우상으로 꼽았던 호날두의 전매특허 슈팅과 흡사해 축구 팬들을 열광케 했다.


손흥민은 데뷔 직후부터 손날두라는 별명을 달고 다녔지만 그동안 호날두에 비해서는 여러 부분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온 바 있다.


Youtube 'THE PITCH'


하지만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까지 맹활약을 펼치자 일각에서는 "조금씩 진짜 호날두의 향기가 풍긴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실제 최근 그의 드리블 모션이나 방향전환 기술인 백숏을 보면 호날두의 전성기 시절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슈팅하는 모습 역시 호날두와 똑 닮았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지난 5일 득점은 물론 2016년 12월 스완지 시티를 상대로 터트린 놀라운 시저스킥 득점 역시 지난해 호날두가 페로 제도를 상대로 성공한 골과 유사하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외에도 침투 시 보여주는 오프 더 볼 움직임이나 세레모니까지 호날두를 닮아가는 부분은 지켜보는 팬들을 흐뭇게 했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 8일(현지 시간) 국제축구연맹(FIFA) 산하 국제스포츠연구센터(CIES)가 발표한 유럽 5대 리그 소속 선수들의 '이적 가치(transfer values)'에서 929억원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56위에 자리했다.


이는 호날두의 순위(49위)와 7계단 차이에 불과한 것이다.


"손흥민의 군 면제 기회는 한 번밖에 안 남았다"명실상부한 한국 축구의 에이스로 성장한 손흥민이 군 면제를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


"930억원"…아시아 선수 중 몸값 '넘사벽' 1위 차지한 손흥민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이 국제축구연맹 산하 CIES에서 발표한 5대 리그 이적 가치에서 56위를 차지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통통'에서 '마른 몸매'된 스타들의 다이어트 성공 비법 6가지
입력 2018.12.14 15:51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이렇게 운동하는데 왜 살이 안빠질까?"


아무리 노력해도 살과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머쥐기란 쉽지 않다.


매주, 혹은 매일 새롭게 다이어트의 각오를 다지지만 결국에는 씁쓸한 패배를 맛보기 일쑤다.


하지만 여기, 살과의 전쟁에서 승리해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스타들이 있다. 이들은 숨은 노력과 자신만의 비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보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자극 제대로 일으키는 스타들이 성공한 다이어트 비법을 함께 알아보자.


1. '트와이스' 지효 - 반식



연습생 시절부터 꾸준한 다이어트를 해온 지효는 최근 활동곡 'YES or YES'에서 한껏 물오른 미모를 과시했다.


데뷔 후 총 15kg을 감량한 지효는 반식과 동시에 차근차근 운동량을 늘리는 등 식습관과 운동량을 조절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무작정 굶는 방법은 요요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평상시 식사량을 절반으로만 줄여도 충분히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한다.


2. '방탄소년단' 지민 - 10일에 한 끼 섭취



과거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지민은 "'외모가 괜찮은 멤버들 순위로 올라가고 싶다'는 생각에 살을 빼기 시작했다"라고 다이어트 계기를 밝혔다.


이어 10일에 한 끼를 먹으며 혹독한 다이어트에 돌입한 지민은 한 번 해보고 다신 이렇게 하면 안 되겠다고 깨달았다며 힘들었던 당시를 회상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지민은 데뷔 초 빵빵했던 볼살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날렵한 턱 선과 조막만 한 얼굴로 등장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3. 박신혜 - 팥물 다이어트



아역 배우 출신 박신혜는 다이어트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해 어느 순간부터 성숙한 매력을 물씬 풍겨왔다.


신장이 좋지 않았던 박신혜는 '팥물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평소 잘 붓는 편이었던 그는 붓기를 관리하기 위해 팥물과 호박물을 즐겨 마시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 현재의 탄탄한 몸매를 갖게 됐다.


4. '샤이니' 키 - 탄수화물 섭취 금지



키는 연습생 시절 처음으로 듣게 된 '뚱뚱하다'라는 소리에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다.


데뷔 후 줄곧 슬림한 몸매를 유지해온 키는 탄수화물 섭취 양을 점차 줄이면서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정제된 탄수화물만 피하면 살찔 일이 없다며 활동기에는 흰쌀밥, 밀가루, 설탕 섭취를 자제한다고 다이어트 꿀팁을 전수했다.


5. 강소라 - 발레



과거 70kg에 육박한 적이 있다고 밝힌 강소라는 피나는 노력 끝에 지금의 완벽한 몸매를 만들 수 있었다.


강소라는 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인 발레로 체형교정과 동시에 체중 감량을 이뤄냈다.


또한 저녁 6시 이후 금식, 야식 절대 금지 등 철저한 규칙을 지키며 식단 관리를 병행했다고 한다.


6. 'AOA' 설현 - 1일 1식



CG가 필요 없는 몸매의 소유자 설현 역시 혹독한 다이어트를 이겨내 지금의 몸매를 얻게 됐다.


설현은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 위주의 1일 1식 식단 관리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그는 1식으로 닭 가슴살, 고구마, 삶은 달걀과 같은 고단백 식단이나 샐러드를 섭취하고, 배가 너무 고플 때는 간식으로 토마토를 먹었다고 한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