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혈액형 다 필요 없다"…'주먹'만으로 알아보는 성격 유형 3
"별자리·혈액형 다 필요 없다"…'주먹'만으로 알아보는 성격 유형 3
2018.01.13 10:23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1초 만에 사람의 성향을 알 수 있다고?"


이 방법은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물론 귀찮은 설문 조사나 문제를 푸는 것도 아니다.


그냥 이 글을 읽음과 동시에 의식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지금 당장 주먹을 살포시 쥐어 보자.


행동 심리학에서는 무심결에 개인이 취하는 행동이나 선택의 결과로 그 사람을 파악한다.


아래 자신과 같은 주먹 모양을 확인하고 해당하는 주먹의 성격 유형을 파악해 보길 바란다.


1. 엄지손가락을 다른 네 손가락 위에 올린다. 


인사이트gut fur dich


당신은 새로운 탐구를 좋아하는 '모험가형'


이 유형의 사람들은 주관이 뚜렷하고 자신감이 강한 편으로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생각한다. 그리고 곧바로 실천한다.


이 글을 읽으면서도 무엇가 하고 싶어 온몸이 근질근질하면 진정한 모험가형.


또한 한번 발을 담구면 절대 포기하지 않으며 도전하는 자세를 잃지 않고 묵묵히 자기 일을 해나간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줄 알고 주변 사람을 배려하는 성격이라 상대를 피곤하게 하지 않는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게이츠가 이런 유형에 속한다.


2. 다른 손가락 옆으로 엄지를 갖다 댄다.


인사이트gut fur dich


당신은 산만하지만 창의력 대장 '싱크빅형'.


굉장히 감정이 풍부하면서 자유로운 영혼을 가졌다.


문제가 생겼다 하더라도 칼같이 그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에 능하다. 또한 타인의 감정을 잘 잡아내기 때문에 주변에 사람이 많이 몰린다.


하지만 한 가지에 몰두하지를 못하고 매사에 변덕스럽다.


스스로가 가진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생각한 전부를 해내지 못해 스트레스 관리가 꼭 필요한 사람이다.


3. 엄지를 손안으로 넣고 주먹을 쥔다.


인사이트gut fur dich


당신은 모든 것을 분석으로 헤쳐나가는 '제갈량형'


정말 힘든 손모양이며 무의식적으로 이모양을 했다면 정말 제갈량으로 인정한다.


이들은 시간에 맞춰 효과적으로 일하며 목표와 비전에 대해 명확한 비전을 가진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자신을 끊임없이 채찍질한다.


침착하고 인내심이 강해 무슨 일이 있어도 타인의 앞에서는 절대 내색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거리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신중하고 사려 깊은 사람이라 믿음직한 파트너로는 손색이 없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 중 한 사람으로 뽑힌 여성 말랄라 유사프자이(Malala Yousafzai)도 이런 유형으로 꼽혔다.


1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성격 유형 8가지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는 1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어떤 공통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을까.


12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10가지 성격유형12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감성보다는 현실을 직시하는 이성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

도시락 챙겨 드리던 '아파트 경비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받은 홍진영X홍선영 자매
입력 2018.12.13 10:01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베푼 만큼 돌아온다'라는 인생의 진리가 틀린 말은 아닌 듯하다.


홍진영, 홍선영 자매가 이를 여실히 증명해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2일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장문의 글과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게재된 사진 속에는 홍진영, 홍선영의 이름이 새겨진 옥도장 두 개가 나란히 도장함에 담겨 있다.



이와 함께 홍진영은 "경비실 아저씨께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셨다. 손수 준비해주신 옥도장"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홍진영은 "그 어떤 선물보다 값지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선물인 것 같다"라며 거듭 감동받은 심정을 표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저희 자매가 더 잘하겠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이면서 예의 바른 모습을 보였다.


앞서 홍진영, 홍선영 자매는 지난달 1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경비원을 조우한 바 있다.



당시 경비원은 이들에게 도시락이 너무 맛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러한 가운데 홍진영이 선물 인증샷을 공개하자 누리꾼들은 "평소 행실이 좋으니 선물도 받지", "도장 선물이 홍자매 인성을 증명해줬네", "홍자매 너무 좋다. 더 흥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홍진영은 SBS '미운 우리 새끼'에 고정 멤버로 합류하게 됐다. 그의 첫 녹화는 지난 12일 진행됐으며 방송은 오는 23일 전파를 탈 예정이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