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들이 추는 트와이스 신곡 '라이키' 댄스 커버 영상
남학생들이 추는 트와이스 신곡 '라이키' 댄스 커버 영상
2017.11.15 16:56

인사이트YouTube 'Bin Gà'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남학생들이 걸그룹 트와이스 신곡 '라이키' 노래에 맞춰 여느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을 뽐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되고 있다.


지난 11일 한 유튜브 채널에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대박 홈런을 날린 걸그룹 트와이스  신곡 '라이키'에 맞춰 춤추는 댄스 커버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는 "설렌다 Me Likey Me Likey Likey Likey Me Likey Likey Likey 두근두근두근"이라는 강한 중독성에 맞춰 춤추고 있는 남학생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여느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을 자랑하며 척척 맞는 호흡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이들 남학생 댄스 커버 영상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 공유되며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Bin Gà'


영상 속 남학생들은 실제 베트남에서 '헤븐 댄스팀'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댄스팀이며 실제 다양한 K-POP 댄스 커버 영상을 올리고 있었다.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트와이스 '라이키' 댄스 커버뿐 아니라 워너원, 방탄소년단, 프리스틴, 레드벨벳 등 아이돌 댄스 커버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댄스팀이었다.


한편 영상 속 노래 주인공인 트와이스는 데뷔 3년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 타이틀곡 '라이키'로 활동 중이다.


타이틀곡 '라이키'는 트와이스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치어업', '티티(TT)' 등 히트곡을 만든 블랙아이드필승이 트와이스만을 위해 만든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자랑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Bin Gà'


YouTube 'Bin Gà'


팬들도 깜짝 놀랐다는 트와이스 '라이키' 라이브 무대 (영상)신곡 '라이키'로 돌아온 트와이스가 역대급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팬들의 극찬이 쏟아졌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쌀딩크가 해냈다"…10년 만에 스즈키컵 우승 차지한 베트남
입력 2018.12.16 07:13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다시 한번 엄청난 위업을 달성했다.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사상 첫 준우승,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첫 4강 진출에 이어 이번에는 10년 만에 스즈키컵을 품에 안았다.


지난 15일(한국 시간)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베트남 하노이 미딘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18 AFF 스즈키컵 결승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에 1-0 승리를 거뒀다.


앞선 1차전 원정 경기에서 2-2로 비겼던 베트남은 1, 2차전 합계 3-2로 말레이시아를 따돌리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박 감독은 단단한 수비를 바탕으로 한 측면 위주의 빠른 역습 전략으로 말레이시아 수비진을 흔들었다. 1차전 경기 결과가 베트남에 유리했던 만큼 무리한 공격 전개는 시도하지 않았다.


이러한 전략은 전반 6분 만에 효과를 봤다. 왼쪽 측면 돌파 후 올라온 크로스를 응우옌아인득이 왼발 발리 슈팅으로 연결해 골 망을 흔든 것이다.


수세에 몰린 말레이시아는 라인을 끌어올리며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베트남 선수단의 압박과 육탄 방어에 번번이 고개를 숙였다.


말레이시아는 후반 5분 가장 좋은 찬스를 놓쳤다. 코너킥 상황에서 말레이시아의 헤더 슈팅을 베트남 골키퍼 당반럼이 동물적인 반사 신경으로 쳐냈다.



베트남이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반면, 말레이시아 선수들은 후반 중반 이후 급격한 체력과 집중력 저하를 보이며 무너졌다.


결국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고,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역사에 또 한 번의 영웅 서사를 쓰게 됐다.


동남아시아의 월드컵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높은 스즈키컵에서 베트남의 우승은 2008년 이후 10년 만이다.


2008년 이후에는 그동안 태국이 5회, 싱가포르가 4회 우승을 가져간 바 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