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 능력' 30% 더 좋게 만들어주는 과학 기술이 개발됐다
'암기 능력' 30% 더 좋게 만들어주는 과학 기술이 개발됐다
2017.11.14 19:28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인간의 뇌 기능을 과학 기술을 통해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개발됐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뇌에 전류를 흘려보내 기억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억력 보조장치가 개발됐다고 전했다.


기억력 보조장치는 앞서 설치류와 영장류를 상대로 진행한 실험에서 그 효과가 검증된 바 있다.


신경과학회 소속 연구진들에 따르면 드디어 인간의 뇌도 수술을 통해 기억력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게 증명됐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것'


연구진들은 뇌전증(간질)을 앓고 있는 20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을 위해 연구진들은 먼저 환자들에게 그림을 보여주고 75초 내로 얼마나 기억할 수 있는지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후 환자들의 뇌에서 기억력을 담당하는 해마 주변에 전극을 설치했다.


그런 다음 전극에 전류를 흘려 뇌에 약간의 자극을 준 뒤 다시 한번 테스트를 진행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 뷰티풀 마인드'


그 결과 전극으로 자극을 받은 뒤에 무려 기억력이 최대 30%까지 상승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연구진들은 "연구를 통해 기억력을 회복시키는 시스템을 만들어 냈지만, 지금까지 인간에게 시행된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기술은 건망증, 알츠하이머, 뇌전증, 기억상실증 등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한편 지난 2012년 UCLA에서 진행한 선행연구에서 내후각피질을 전기적으로 자극하면 기억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낸 바 있다.


당시 연구진은 기억이 형성될 때 특정 유형의 빠른 전기 펄스가 내후각피질로 되돌아가는 신경 활동을 기록할 수 있었다.


즉 뇌가 기억을 저장할 때 발생하는 전기를 흘려보내 기억력을 상승시키는 원리다.


다양한 연구가 인간의 기억력을 상승시키는 방법의 효과를 증명하고 있는 가운데 과연 의학적 치료로서 가치를 가질 수 있을지 이용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성관계 많이 하는 사람이 '기억력' 더 좋다 (연구)자주 성관계를 갖는 사람일수록 단기 기억력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궁금증을 야기하고 있다.


친구들과 관계 좋은 사람이 기억력 좋고 더 오래산다질높은 인간관계가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기억력까지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연애 시작한 '에이틴' 도하나♥남시우 뒷이야기가 공개됐다
입력 2018.12.18 10:06


[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웹드 '에이틴'의 뒷이야기가 공개돼 종영을 아쉬워하던 시청자들의 마음을 달랬다.


지난 17일 미디어 채널 플레이리스트 측은 웹드라마 '에이틴' 미공개 쿠키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한 도하나(신예은 분)과 남시우(신승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던 도하나는 남자친구 남시우와 함께 미술학원을 찾았다.




학원에 들어가기 전 망설이는 도하나를 향해 남시우는 "상담 잘하고 와"라며 응원을 보냈다.


끝나면 연락하라는 그의 말에 도하나는 "근데 만약에 상담해보고, 내가 등록 안 하면?"이라며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도하나는 좋아하던 미술을 자신의 진로로 선택하는 것에 대해 혼란스러워했다.


이에 남시우는 "괜찮아. 그것도 네 선택이지"라며 여자친구의 의견을 존중해주는 모습을 보여 그녀를 웃게 만들었다.




남자친구 덕분에 한시름 놓게 된 도하나가 미술학원으로 들어가려는 그 순간 남시우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그에게 전화를 건 사람은 다름 아닌 이정민(백수희 분)이었다.


예전에 남시우가 있던 농구부의 매니저던 이정민은 도하나와 남시우가 썸탈때도 방해를 시도한 전적이 있었다.




연애를 시작하고도 이정민의 전화를 받게 된 남시우를 심각한 표정으로 바라보던 도하나는 속으로 "그래. 평범한 건 단 하나도 없었다"라고 생각했다.


과연 도하나와 남시우가 달달한 연애를 이어갈 수 있을까.


플레이리스트 측은 미공개 쿠키영상과 함께 웹툰을 공개하며 다가올 '에이틴 시즌 2'에 대해 기대를 높였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