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서 댄스 버스킹 구경하다 머리채 잡힌 여성 (영상)
홍대서 댄스 버스킹 구경하다 머리채 잡힌 여성 (영상)
2017.11.14 11:46

인사이트Twitter '@_7_seasons'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길거리 공연 도중 관람객을 끌어내 머리채를 잡고 흔든 댄서의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6초 분량의 동영상이 게시됐다.


영상 속에는 홍대 길거리에서 버스킹을 하는 댄스 그룹이 각자 춤 추는 모습이 보인다. 


이때 빨간 옷을 입은 댄서가 흰색 코트를 입은 여성의 머리채를 잡고 흔드는 행동이 이어진다.


인사이트Twitter '@_7_seasons'


치마를 입고 댄서에게 머리채를 잡힌체 이리저리 이끌려 다니는 여성의 모습이 위태로워 보인다.


해당 영상 게시자는 "홍대 댄스 버스킹하는데 갑자기 여성분 머리를 잡고 나왔다"며 "영상 찍다 충격받았다"는 글을 남겼다.


이 영상이 급속도로 확산되자 해당 댄스팀과 댄서에게는 여론의 질타가 쏟아졌다.


이어 지난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여름 머리채를 잡힌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이 등장해 자신에게 DM으로 가해자 남성이 사과를 전했다는 글을 게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게시글에 공개된 사진 속에는 가해자로 추정되는 남성이 DM(인스타그램 메시지)을 통해 "직접 만나 뵙고 사과드리겠다"고 하며 "폭행으로 느끼게 한 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에 여성이 "이미 지인들은 영상 속 인상착의 하나만으로 저 임을 알아봤다"면서 "제가 당한 여름 이후에도 피해자가 나왔는데 이래도 폭행행위가 계속된다면 피해자만 속출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글을 게시한 여성은 사건 경위를 설명한 뒤 "버스킹을 본 장소가 집 근처라 어쩔 수 없이 지나다니게 될 때가 많다"며 "그때마다 다른 여성 분이 머리채 잡히는 광경을 봤다"고 주장했다.


또한 "머리채를 잡는 것은 단순한 호응을 위한 퍼포먼스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여성을 대상으로 한 퍼포먼스를 가장한 폭행"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내 술먹인 후 같이 '쓰리섬'할 남성 인터넷서 찾아 함께 '성폭행'한 남편온라인 사이트에 '아내를 성폭행할 남성을 찾는다'는 글을 올린 뒤 모르는 남성과 함께 아내 B(30)씨를 성폭행 한 남편 A(30)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

방탄소년단, 데뷔 후 경제 효과 '56조'…"올림픽보다 크다"
입력 2018.12.18 19:23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방탄소년단이 '평창동계올림픽'보다 큰 어마어마한 경제효과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18일 현대경제연구원은 방탄소년단이 2014년부터 2023년까지 10년 동안 총 56조 1,600억 원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세부적으로는 생산유발 효과 약 41조 8,600억 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 약 14조 3,000억 원이다.


이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5년간(2013∼2018년) 인기 상승의 평균 수준을 앞으로 5년간도 유지할 경우를 가정한 경우다.



56조 1,600억 원은 지난 2월 개최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 대해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추정한 생산ㆍ부가가치 유발효과 41조 6,000억 원을 웃도는 액수라 눈길을 끈다.


연구원 측은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계량화하고자 구글 트렌드와 회귀분석, 산업연관분석 등 다양한 분석기법을 활용하기도 했다.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 인지도가 1 포인트 증가하면 3개월 후 외국인 관광객 증가율은 0.45%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밝혀졌다.



동시에 의복류 0.18% 포인트, 화장품 0.72% 포인트, 음식류 0.45% 포인트 등 주요 소비재 수출액도 증가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관람 등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방탄소년단이 노출된 소비재를 외국인들이 많이 구입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정민 연구위원, 오준범 선임연구원, 신유란ㆍ류승희 연구원은 "문화산업 전반으로 한류가 확산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문화 수출이 상품 수출로 이어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축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