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3'…전국으로 배부되고 있는 '2018 수능 문제지'
'수능 D-3'…전국으로 배부되고 있는 '2018 수능 문제지'
2017.11.13 11:41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오는 16일 실시되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지와 답안지가 오늘부터 전국 85개 시험지구에 배부된다.


교육부는 13일 오전 7시 30분부터 울산 시험지구를 시작으로 전국 85개 시험지구에 수능 문제지와 답안지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올해 수능은 지난해보다 1만 2,460명이 감소한 59만 3,527명이 지원했으며, 16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85개 시험지구 1,180개 시험장에서 시작된다.


수능 문·답지는 시험 전날인 15일까지 전국 85개 시험지구로 옮겨져 보관됐다가 수능 당일인 16일 오전 1,180개 시험장으로 운반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연합뉴스


수능 문·답지 수송에는 인수 책임자와 관계 직원, 중앙협력관 등 400여명이 동원되며, 운송되는 동안 경찰의 철저한 경호를 받게 된다.


교육부는 "문제지와 답안지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수송하려면 국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며 "수능 문·답지 수송 차량을 만날 경우 끼어들기를 하지 말고 경찰의 지시와 유도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한편 경찰청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에게 호송 차량을 제공하는 등 총 1만 5천여명의 경찰력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은 또 수험생이 지각하는 일이 없도록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시험장 반경 2km 이내 간선도로 혼잡 교차로를 집중 관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지난해 수능에서 경찰 오토바이 타고 시험장 도착한 수험생 / 연합뉴스


'수능 D-5' 수험생들이 누릴 수 있는 '수험표 할인' 7가지'수능 수험표'를 통해 수험생들이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 7가지를 만나보자.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손흥민'이 한국 올 때마다 꼭 만난다고 알려진 연예계 '짱친' 스타 6인
입력 2018.12.14 14:18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스타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몸값만 무려 1억 유로(한화 약 1,284억 원)에 달하는 손흥민은 어마어마한 몸값과 더불어 '넘사벽' 친화력을 과시한다. 특히 그는 스타들과 친목을 다지는 모습이 공개돼 많은 화제를 모았다.


여기 '연예인들의 연예인'으로 불리는 손흥민과 절친하다고 소문난 스타들이 있다.


축구를 사랑하는 스타들은 물론, 손흥민과 전혀 상관이 없을 것 같은 이들도 손흥민과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대한민국 슈퍼스타' 손흥민과 끈끈한 우정을 자랑하는 스타들을 만나보자.


1. 류준열




배우 류준열과 손흥민은 소문난 절친 사이다.


평소 손흥민의 오랜 팬이었던 류준열은 손흥민과 절친이 되어 '성덕'으로 불리고 있다. 


손흥민이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마치고 한국에 오자마자 만난 사람이 류준열이라고 알려졌을 정도로 둘의 관계는 끈끈하다.


또한 경기에서 골을 넣은 손흥민이 관중석에서 지켜보던 류준열을 향해 '손 하트' 세리머니를 날리며 둘의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2. 크러쉬




가수 크러쉬 또한 손흥민과 절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평소 손흥민 팬으로 알려진 크러쉬는 우연히 백화점에서 손흥민을 처음 만났고 너무 떨려 얼음이 됐다고 고백했다. 


수줍은 팬심을 자랑하던 그는 손흥민과 절친으로 발전해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손흥민은 크러쉬의 유럽 투어 콘서트에 깜짝 등장하는가 하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크러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새 앨범을 응원하기도 했다. 


크러쉬는 손흥민의 훈련이 끝나면 서로 영상 통화도 한다고 밝히며 둘의 애틋한 우정을 과시했다.


3. 유승호



배우 유승호와 손흥민도 오래전부터 가까운 사이이다.


둘은 지난 2012년 스포츠 브랜드 모델에 함께 발탁되면서 관계를 이어갔다고 알려졌다.


이후 계속해서 친분을 유지하며 수시로 메시지를 주고받는다고 한다.


4. 윤하




가수 윤하와 손흥민 또한 오래된 절친이다.


손흥민과 윤하는 지난 2011년 MBC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에 함께 출연한 뒤, 지금까지 끈끈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다. 


손흥민이 평소 윤하의 팬이라 친해지게 됐다고 전해졌다.


이 둘은 아직까지 개인적으로 만나 식사도 같이할 만큼 돈독한 관계라고 한다.


5. 정준영




가수 정준영도 손흥민과 인맥을 자랑하는 스타 중 하나이다.


손흥민의 절친 윤하의 소개로 친해지게 됐다는 정준영과 손흥민. 


둘은 꾸준히 만나고 연락하면서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고. 


정준영은 과거 KBS2 '1박 2일'에서 "흥민아 토트넘에서 대박나라"라고 언급하며 손흥민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6. 김준수




연예계 대표 축구광 김준수 또한 대표적인 손흥민의 절친이다.


군 복무 중에도 손흥민의 생일을 잊지 않고 챙길 정도로 둘의 관계는 각별하다고 한다.


김준수는 자신의 SNS에 활짝 웃는 둘의 사진과 함께 "오랜만에 만난 자랑스러운 흥민이! 생일 축하해"라고 언급하며 둘의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