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4번' 이상 성관계하는 사람이 돈 더 많이 번다 (연구)
일주일에 '4번' 이상 성관계하는 사람이 돈 더 많이 번다 (연구)
2017.11.12 11:26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나의 PS 파트너'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성관계에 적극적인 사람이 돈도 더 잘 번다는 흥미로운 사실이 밝혀져 관심을 끌었다.


최근 독일 노동연구기관(Institute for the Study of Labor)은 일주일에 4번 이상 성관계를 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높은 수입을 얻는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영국 앵글리아 러스킨대학 경제학 교수 닉 드라이다키스(Nick Drydakis)는 그리스에 거주하는 7천 5백 명의 시민들을 상대로 성관계 빈도, 직업, 수입 등에 대한 설문을 시행했다.


그 결과 일주일에 4번 이상 성관계를 하는 사람의 수입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 '5%'가량 더 높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또한 성관계를 전혀 갖지 않는 사람은 성적으로 왕성한 사람보다 '3%'가량 수입이 적은 것으로 드러났다.


연구진의 설명에 따르면 이런 결과는 26세에서 50세까지의 응답자들 사이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드라이다키스 교수는 "성적인 욕구가 많다는 것은 육체적, 심리적으로 안정돼 있음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기에 지구력까지 뒷받침돼 회사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OCN '애타는 로맨스'


다른 전문가들 역시 해당 연구 결과에 대해 "성적으로 왕성한 사람은 자신감이 있어 직장 내에서 많은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한편, 미국의 심리학자 에이브러햄 매슬로우(Abraham H. Maslow)는 '욕구 5단계 이론'을 통해 인간 행동과 그 동기에 대한 개념을 제시했다.


매슬로우는 가장 기초적인 생존 욕구부터 안전 욕구, 사랑의 욕구, 존중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를 5단계로 설계했다. 1단계가 충족돼야 2단계를 갈망하는 계층적인 배열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성적인 욕구를 충족한다는 것은 생존과 안전의 욕구가 이미 충족된 상태이며, 동시에 자아실현의 욕구를 추구할 수 있어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매슬로우의 이론과 닉 드라이다키스의 연구는 결이 같다.


성관계 많이 하는 사람이 '기억력' 더 좋다 (연구)자주 성관계를 갖는 사람일수록 단기 기억력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궁금증을 야기하고 있다.


성관계 안 하는 여성, '질 건조증·질염' 걸릴 가능성 높다성관계를 하지 않는 여성이 질 건조증이나 질염에 걸릴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MAMA 카메라 감독과 대결에서 이긴 '아이컨택 장인' 트와이스 다현
입력 2018.12.14 10:40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트와이스 다현이 '아이컨택 장인'에 등극했다.


지난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는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 시상식이 개최됐다.


많은 시청자들을 아쉽게 한 요소는 다름 아닌 카메라 워크. 앵글이 빠르게 바뀌는 데다 가수들의 포인트를 제대로 보여주지 않아 정신없다는 평이 잇따랐다.



시도 때도 없이 바뀌는 앵글에 가수들도 혼란스럽기는 마찬가지였을 터.


순식간에 앵글이 바뀌는 카메라와 단숨에 완벽한 아이컨택을 해낸 아이돌 멤버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바로 트와이스 다현이다.


이날 그룹 트와이스는 'Dance The Night Away', 'What is Love?', 'YES or YES' 등으로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Dance the night away'에서 랩 파트를 소화하던 다현은 무려 다섯 번이나 바뀌는 카메라와 모두 아이컨택을 했다.


넓은 공연장에서 카메라에 들어오는 빨간 불을 빠르게 캐치하는 다현의 남다른 순발력에 팬들은 놀랍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12일 팬들을 위한 선물 같은 겨울 노래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발매했다.


※ 관련 영상은 1분 20초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