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 올가을 들어 가장 춥다···최저 기온 '영하 6도'
오늘(12일) 올가을 들어 가장 춥다···최저 기온 '영하 6도'
2017.11.12 07:10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1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이날은 평년보다 낮은 기온에 강한 바람까지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오늘(12일) 전국이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겠지만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6~7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11~16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특히 아침 최저기온이 일부 지역에서 영하로 떨어질 예정이니 두꺼운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춘천 -4도, 대전 0도, 대구 0도, 부산 6도, 전주 2도, 광주 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춘천 11도, 대전 13도, 대구 14도, 부산 16도, 전주 13도, 광주 15도 등이 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1.5m, 남해 먼바다 0.5∼2.5m, 동해 먼바다에서 1.0∼3.5m 높이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현재 강릉평지와 제주도 산지등에 건조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다"며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오늘(11일) 확 추워져 '초겨울' 날씨···"일부지역 미세먼지도 매우나쁨"오늘(1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를 보인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화사가 새빨간 하의 실종 패션 선보인 진짜 이유
입력 2018.12.14 10:58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실력파 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가 '2018 MAMA' 무대에서 '레전드'를 찍었다.


지난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마마 팬스 초이스 인 재팬'에서 마마무는 개인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중 화사는 새빨간 하의 실종 슈트에 허벅지까지 오는 붉은색 롱부츠로 멋을 내 단연 화제가 됐다.


파격적인 의상과 댄스를 선보이며 로꼬와 함께 부른 '주지마'를 라이브로 소화한 화사.



에나멜 질감의 점프슈트에 대해 일부는 "선정적이었다"라고 반감을 드러냈고, 다른 이들은 "할리우드 스타 같다"라며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마마무 측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해당 의상이 이토록 화제가 될 줄 몰랐다고 전했다.


이들은 평소처럼 무대에서 부르는 곡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의상을 골랐을 뿐이라고.


무대 콘셉트와 꼭 맞는 의상 선택을 한 것이란 얘기였다.


현장에서 무대를 관람한 관객들은 "확실히 의상 덕분에 훨씬 인상적인 무대가 됐다"라며 이들의 의도에 동의했다.


'MAMA' 무대 중 가장 화제를 모았던 화사의 모습을 영상을 통해 한 번 더 만나보자.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