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기 20분 전 '물 2잔' 마시면 살 잘 빠진다 (연구)
밥 먹기 20분 전 '물 2잔' 마시면 살 잘 빠진다 (연구)
2017.11.09 14:04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다이어트를 할 때 밥 먹기 전 물 2잔을 마셔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최근 국제 학술지 '비만 저널(journal Obesity)'에는 밥 먹기 20분 전 물 2잔을 마셔주면 살이 더 잘 빠진다는 내용의 연구 결과가 실렸다.


미국 버지니아텍(Virginia Tech University)의 인체 영양학 연구팀은 55세에서 75세까지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연구팀은 먼저 참가자들에게 12주 동안 같은 저칼로리 식단을 제공하며 다이어트를 진행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후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한 그룹의 참가자들에게는 식사 20분 전 물 2잔(500mL 정도)을 마시게 했다.


그렇게 참가자들은 하루 3끼를 먹으면서 12주 동안 다이어트를 감행했다.


실험 결과 두 그룹 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빠진 몸무게에는 차이가 있었다.


밥 먹기 전 물 2잔을 꼬박꼬박 마셔온 그룹은 평균 7kg을 감량했지만, 그렇지 않은 그룹은 평균 5kg을 감량하는 데 그쳤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나 혼자 산다'


밥 먹기 전 물 2잔만 마셨을 뿐인데 평균 2kg의 몸무게를 더 감량한 것이다.


조사 결과 밥 먹기 전 물을 마신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매 끼니 40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년 뒤 물을 마신 그룹이 평균 0.6kg이 다시 쪘지만, 그렇지 않은 그룹은 1kg이 쪄 유지 기간에도 차이를 보였다.


연구팀은 "평소 물은 다이어트에 필수 요소로 꼽히기도 했다"며 "실제로 식전에 물을 마시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운동하지 않고 살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9가지다이어트 효과를 늘리거나 요요현상을 막아주는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9가지를 소개한다.


'밀가루' 끊고 다이어트 성공한 여성의 놀라운 변화여성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고강도의 운동을 통해 무려 13kg을 감량했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해체 고민했다"··· 수상소감 후 막내 정국 품에 안겨 눈물 쏟아낸 방탄 뷔
입력 2018.12.15 11:44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방탄소년단 뷔가 대상 수상소감 이후 막내 정국의 품에 안겨 눈물을 쏟아내 먹먹함과 훈훈함을 동시에 안겼다. 


지난 14일 방탄소년단은 홍콩에서 개최된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이하 '2018 MAMA')에 참여해 올해의 앨범상과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진행된 '2018 MAMA'에서 3개의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인기와 영향력을 과시한 방탄소년단은 가슴을 울리는 수상소감으로 또 한 번 팬들을 찡하게 만들었다.


그중에서도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은 수상소감 도중 "올 초 저희가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해체를 할까 말까도 고민했다"라고 힘들었던 속내를 털어놨다.



이어 "마음을 다시 다잡고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마음 다잡아준 멤버들에게 너무 고맙고, '아미'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얘기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진의 허심탄회한 수상소감을 들은 뷔는 결국 무대 위에서 꾹 참아내던 눈물을 터뜨려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아프게 만들었다.


올해 초 힘들었던 때가 생각났는지 울음을 그치지 못하던 뷔는 결국 막내 정국의 품에 안겨 서러움을 쏟아냈다.


정국 역시 그런 뷔를 감싸 안으며 애써 눈물을 꾹 참아내려는 모습을 보였다.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기쁨과 슬픔이 뒤섞인 눈물을 흘리는 두 사람의 우애 깊은 모습에 많은 팬들은 먹먹한 감정을 느꼈다.


뷔와 정국의 돈독한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도 안 간다", "이제 진짜 꽃길만 걷자", "동생한테 안겨우는 뷔도, 형 달래는 정국도. 가슴이 찡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시상식을 마친 후 뷔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아미와 함께한 순간. 그 모든 것이 제가 가진 행복이에요. 늘 고맙고 최고의 날이 된 거 같아 너무 좋아요. 보라 해요"라는 글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