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2주 남기고 절대 들으면 안되는 '수능 금지곡' 10가지
수능 2주 남기고 절대 들으면 안되는 '수능 금지곡' 10가지
2017.10.31 10:33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날이 쌀쌀해지면서 코앞으로 다가온 수능에 수험생들의 마음이 조급해지고 있다.


약 2주 정도 뒤에 있을 수능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학생들이라면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 할 시기다.


평소 이어폰을 꽂고 노래를 들으며 공부해왔던 학생이라면 지금부터라도 노래를 듣지 않고 공부하는 것이 좋다.


플레이 리스트에 노래를 듣지 않을 때도 멜로디가 머리 속에서 맴도는 강력한 '후크송'들이 있었던 학생이라면 특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웬만하면 수능 끝나고 듣기를 추천하는 '수능 금지곡' 10가지를 모아봤다.


1.SS501 - U R Man


YouTube 'DSPmedia'


올해도 어김없이 수능생 금지곡 1위는 'U R Man'이다.


SS501이라는 아이돌 그룹을 모르는 학생은 있어도 'U R Man'을 모르는 학생은 없을 정도로 꾸준히 수능 금지곡으로 회자되고 있다.


2. 샤이니 - Ring Ding Dong


YouTube 'sment'


마법 주문 같은 후렴구로 수능 대표 금지곡으로 지정된 '링딩동'은 한 번만 들어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쉬운 멜로디로 짜여있다.


익숙한 멜로디가 어느샌가 머리 속에서 맴돌아 수험생들에게 큰 고통을 선사한다.


3. 워너원 - 나야 나


Naver TV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


올해 가장 핫한 아이돌 그룹을 꼽으라면 바로 '워너원'이다.


작년 프로듀스 101 시즌 1에서 화제됐던 'PICK ME'를 능가하는 '나야 나'는 수험생 여성들의 마음을 훔치는 수능 금지곡이다.


4. 김연자 - 아모르파티


YouTube 'K.T. Oh'


음원차트 역주행을 이끈 '아모르파티'는 요즘 시대에 걸맞는 'YOLO' 가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EDM과 트로트를 결합한 곡으로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한다.


5. 방탄소년단 - 피땀눈물


YouTube ' ibighit'


"원할머니" 후렴구로 유명한 '피 땀 눈물'은 수많은 방탄소년단 팬들을 울린 수능 금지곡이다.


방탄소년단 팬이라면 이 곡만은 수능 전까지 잠시 플레이 리스트에서 삭제하자.


6. 싸이 - New Face


YouTube 'officialpsy'


손나은과 함께해 더욱 화제된 'New Face'는 싸이의 중독성 있는 목소리가 귀에 맴도는 곡이다.


노래와 춤을 한 번만 감상해도 하루 종일 머리에서 맴도는 무서운 곡이니 멀리하도록 하자.


7. 트와이스 - Signal


YouTube 'jypentertainment'


"Sign을 보내 Signal 보내"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발매한 모든 곡이 히트한 트와이스는 매번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8. 모모랜드 주이 - 트로피카나 CF


YouTube '롯데칠성'


'병맛'으로 유명한 모모랜드 주이의 트로피카나 광고는 올해 나온 광고 중에 가장 큰 화제를 모았다.


오렌지, 포도, 사과 등 모든 버전을 다르게 춤춰가며 광고 촬영에 임한 주이의 체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9. 전현무&홍진영 - 오로나민씨 CF


YouTube '동아오츠카'


일 중독 전현무를 탄생시킨 오로나민씨 광고도 수능금지곡으로 지정됐다.


전현무 전매 특허 깨방정 댄스와 신나는 멜로디가 더해져 잠들기 전까지 머리 속에서 "오로나민씨"가 맴돈다.


10. 이하늬 - 레드카펫


Naver TV ' tvN SNL 코리아 시즌 7'


"헤이 모두들 안녕? 내가 누군지 아니?"


윤계상 남자친구로도 유명한 이하늬가 tvN 'SNL 코리아'에서 선보인 레드 카펫 송이다.


한 번도 안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본 사람이 없기로 유명하다.


수능 전 마지막 '집중력'을 높이는 4가지 방법 (영상)한 달 남은 수능을 앞두고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

'YG 후배' 제니랑 눈 마주치고 어색해 '동공 지진' 온 송민호
입력 2018.12.09 17:13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같은 소속사 선후배인 송민호와 제니가 음악 방송에서 어색한 모습을 보여줘 화제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는 송민호, 제니. 레드벨벳, 워너원,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등 인기 아이돌들이 대거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이날 1위 후보로는 송민호의 '아낙네', 제니의 'SOLO', 뉴이스트W의 '헬프 미'가 올랐다. 


모든 공연이 끝나고 1위 발표를 기다리는 송민호와 제니의 모습이 한 화면에 비쳤다.



같은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두 가수는 서로를 바라보며 연신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


선배인 송민호가 장난스런 표정으로 어색함을 무마하려 했지만 둘에게서 흐르는 어색함을 감출 순 없었다.


이어 송민호의 '아낙네'가 1위를 수상하자 무대에 함께 한 수많은 동료 가수들이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하지만 이 장면에서도 송민호와 제니의 어색한 기류는 여전했다.



둘은 서로에게 인사를 하고 눈이 마주쳤지만 어쩔 줄 몰라 하며 눈길을 피했다.


보통 같은 소속사의 가수의 수상에 함께 기뻐하고 환호하는 광경을 연출하는 다른 가수들과는 대조된 모습이었다.


송민호와 제니의 어색하지만 귀여운 모습을 지켜본 누리꾼들은 "둘은 아직 어색한가 보다", "서로 무슨 말을 할 줄 모르겠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둘이 친해지면 재밌는 리액션이 많이 나올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송민호와 제니는 각각 솔로곡 '아낙네'와 'SOLO'를 발매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