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준비' 하느라 밤샘 공부하고 있는 '고3' 김소혜의 아름다운 미모
'수능 준비' 하느라 밤샘 공부하고 있는 '고3' 김소혜의 아름다운 미모
2017.10.25 10:39

인사이트Instagram 's_sohye'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 김소혜의 미모가 눈길을 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인 김소혜의 일상 사진이 올라오며 인기를 끌었다.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는 아직 19살이지만 이미 너무나 아름다운 '완성형' 미모를 뽐내고 있다.


김소혜는 수능 준비를 병행하며 라디오 디제이부터 연기까지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언제나 깜찍한 모습을 유지한다.


인사이트Instagram 's_sohye'


긴 생머리에 앞머리를 내린 채 원피스를 입고 있는 사진 속 그녀는 영락없는 고등학생 소녀 그 자체다.


경기여자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소혜는 지난 6월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에 출연해 '모의고사'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다.


그녀는 "원래 6월 모의고사가 어렵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국어가 진짜 어려웠다"며 흔한 고등학생의 푸념을 늘어놓았다.


이어 "앞에서 시간을 많이 써서 문제를 제대로 못 풀었다. 직접 푼 문제 중 22문제 정도 맞았고 나머지는 다 찍었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연예계 활동을 하며 수능시험 준비까지 야무지게 병행하고 있는 김소혜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랑스러운 일상 사진을 함께 만나보자.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s_sohye'


'6월 모의고사' 망해 '9등급'이라고 놀림당한 고3 김소혜아이오아이(I.O.I) 출신 김소혜가 어려웠던 6월 모의고사에 대해 언급했다.


전소미·최유정·김소혜 사진 속 '술병'에 소속사가 밝힌 공식 입장아이오아이 출신의 전소미와 최유정, 김소혜가 '음주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소속사가 공식 입장을 발표하며 논란을 일축시켰다.


첫 주연 드라마서 '외모 포기'하고 순박한 시골 소녀로 완벽 변신한 김소혜 (영상)'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가 '강덕순'으로 완벽 변신에 성공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배 속에서 숨져 '화석'으로 변한 태아를 무려 60년간 품고 산 엄마
입력 2018.12.11 19:52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매우 드물게 발생하지만 종종 인간의 몸에서 미라화된 화석 태아가 발견되는 일이 학계가 보고된 바 있다.


이 증상을 정식 명칭으로 '석태아'라고 한다. 자궁 내에서 사망한 태아는 일반적으로 수일 내 자궁 밖으로 배출되지만 진통 없이 자궁 내에 오랫동안 머무는 일이 있다.


자국에 머물다 다시 엄마 몸속으로 흡수되는데, 태아가 너무 커 흡수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미라화가 진행돼 태아가 석회화된다.


최근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와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서는 이 '석태아' 증상을 60년이 지나서야 발견한 한 여성의 이야기가 다뤄졌다.



사연은 3년 전인 지난 201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넘어진 탓에 병원에 방문했던 칠레 여성 에스텔라 멜렌데스(91)는 병원에서 CT를 촬영했다가 충격적인 진단을 들었다.


에스텔라는 "의사가 처음에는 배 속에 종양이 있다고 말했다"며 "하지만 이는 종양이 아니었다. 정밀 검사 결과 이는 석회화한 태아였다"고 말했다.


에스텔라는 "무려 60년간 태아를 몸속에 갖고 있었다"며 "그동안 관절염과 청력 손실 말고는 건강에 이상이 없었다. 자궁 쪽 별다른 통증도 없어서 전혀 몰랐다"고 설명했다.


의사들은 논의 결과 에스텔라의 나이를 고려해 석회화 태아를 제거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리하게 수술할 경우 환자의 건강이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석회화 태아를 60년 이상 몸속에 갖고 있었던 사실은 이후 미국 CNN, 워싱턴포스트 등이 보도하며 전 세계인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