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와이파이' 속도 지금보다 무려 '4배' 빨라진다"
"지하철 '와이파이' 속도 지금보다 무려 '4배' 빨라진다"
2017.10.23 16:36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배다현 기자 =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기존보다 4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을 개발했다.


23일 SK텔레콤은 최대 속도가 4.8Gbps에 달하는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과 AP(접속장치)를 개발하고 자사 분당사옥에서 이를 시연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4개 안테나를 활용해 전파를 송수신하는 이 기술은 현재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가 와이파이(1.3Gbps, 802.11ac 방식)'보다 속도가 약 4배 빠르다.


활용 주파수 대역폭도 160㎒로 기가 와이파이의 2배에 달한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차세대 와이파이가 상용화되면 트래픽 밀집 환경에서도 이전보다 안정적인 무선 와이파이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다수 이용자 대상의 동시 데이터 전송(OFDMA, MU-MIMO), AP(접속장치) 혼잡 지역에서의 와이파이 성능 개선(DSC) 등의 기술을 통해 차세대 와이파이의 효율을 높였다.


이에 따라 지하철이나 공공장소 같은 인구 밀집 지역에서도 와이파이 속도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


인사이트연합뉴스


SK텔레콤은 "차세대 와이파이 AP를 트래픽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들은 차세대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칩셋이 탑재된 단말 출시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르면 내년 중으로 스마트폰에서 차세대 와이파이가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현재 개발된 AP를 업그레이드 해 올해 말까지 상용 수준의 AP를 만들 계획이다.


내년부터 시내버스서 '공짜 와이파이' 터진다2018년부터 시내버스 안에서 무료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기대감을 모은다.


배다현 기자 dahyeon@insight.co.kr

"짱구가 된 기분"···듣고만 있어도 잠이 솔솔 오는 마법의 '짱구네 집' ASMR
입력 2018.12.12 17:51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따뜻하게 내리쬐는 햇볕, 여기에 살살 불어오는 바람까지.


누가 봐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낮잠' 타이밍이지만 밤에 잠을 많이 자서인지 잠이 오지 않는다.


그럼에도 이 낮잠 자기 좋은 타이밍을 허무하게 놓칠 수 없다면 아래 소개되는 ASMR 영상을 들어보자.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낮잠 잘 때 듣기 딱 좋은 신박한 ASMR"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공유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유튜버 '수프'가 직접 제작한 것으로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 속에 등장하는 소리를 비슷하게 구현해 담아냈다.


ASMR을 듣고 있으면 짱구네 집을 찾아가 집안에 들어서는 장면이 상상된다.


여기에 짱구 엄마가 설거지하는 소리와 짱구 아빠가 야구를 보며 맥주를 마시는 소리까지 차례대로 담겼다.



옹알이를 하는 짱아와 집안을 울리는 전화벨 소리.


'짱구는 못 말려' 애니메이션 속에 직접 들어와있는 것 같은 해당 ASMR은 25분 내내 나른한 분위기가 이어져 듣고 있다 보면 잠이 솔솔 온다.


실제 누리꾼들도 "짱구 가족들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나른한 오후 낮잠 자기 딱이다" 등 극찬을 보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