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수집광' 호날두도 탐낼 벤츠의 하이퍼카 AMG 프로젝트 원 (사진)
'슈퍼카 수집광' 호날두도 탐낼 벤츠의 하이퍼카 AMG 프로젝트 원 (사진)
2017.10.19 17:00

인사이트메르세데스-벤츠


[인사이트] 배다현 기자 = 메르세데스-AMG가 공개한 일반 도로 위를 달릴 수 있는 F1 레이스카 '프로젝트 원'이 화제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다임러 그룹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에서 열린 '메르세데스-벤츠 나이트'에서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Mercedes-AMG Project ONE)'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메르세데스-벤츠


'프로젝트 원'은 메르세데스-AMG의 창업 50주년을 기념해 개발된 하이퍼카로 현재 F1 레이스카에 탑재되는 1.6리터 V6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적용했다.


한마디로 도로 위를 달리는 F1 머신인 셈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메르세데스-벤츠


차는 최고속도 시속 350k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km까지 걸리는 시간이 6초에 불과하다. 


실내 공간 또한 레이스카의 감성을 강조하기 위해 주행에 관련된 주요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을 탑재했으며 레이스카에 탑재되는 고성능 스티어링 휠을 그대로 적용했다. 


인사이트메르세데스-벤츠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뿐만 아니라 F1 머신의 초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주행을 위해 쓰이는 샤크핀과 고속으로 달릴 시 차 밑면을 진공에 가깝게 만드는 성능을 가진 디퓨저도 장착됐다.


이를 강조하듯 이날 행사에서는 F1 챔피언인 루이스 해밀턴이 직접 '프로젝트 원'을 몰고 무대에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프로젝트 원'이 더 특별한 이유는 친환경과 성능을 모두 잡은 하이브리드카라는 점이다.


차에는 벤츠의 하이브리드 브랜드인 'EQ 파워 플러스'가 접목됐으며 4개의 전기모터가 적용돼 순수한 전기의 힘으로만 25km를 주행할 수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디터 제체 다임러AG 회장은 "우리의 목표는 항상 최고의 성능이지만 휘발유에만 의존하지 않는다"며 "미래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에 달려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프로젝트 원'의 가격은 한화 약 30억원에 이르며 이미 한정 생산 수량인 275대의 예약이 모두 완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축구스타 호날두가 보유한 '억' 소리나는 애마 10대 (사진)전 세계 축구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스타' 호날두가 보유한 '억' 소리 나는 슈퍼카 10대를 소개한다.


배다현 기자 dahyeon@insight.co.kr

춤추다 흥 폭발해 카메라 삼촌에게 '윙크' 날리는 건후 (영상)
입력 2018.12.14 10:14


[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박. 건. 후' 그의 앞에서 어느 누구도 귀여움과 흥을 논할 수 없다.


지난 13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측은 256회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축구선수 박주호의 자녀 박나은, 박건후와 방송인 샘 해밍턴의 자녀 윌리엄, 벤틀리가 만난 순간이 그려졌다.


이날 박주호와 샘 해밍턴은 아이들을 더욱 신나게 만들어주기 위해 노래를 틀어줬다.



신나는 음악이 시작되자 흥 넘치기로 유명한 건후는 바로 들썩거리기 시작했다.


박자에 맞춰 몸을 움직이던 건후는 사랑스러운 윙크를 하며 전국의 이모팬들의 심장을 제대로 저격해버렸다.


이후 그는 해맑게 웃으며 자신의 주특기인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도는 춤을 선보이며 무대를 휘어잡았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건후 윙크가 다했다", "요즘 건후가 제일 귀여워", "오늘 여기가 누울 자리인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과연 건후가 누나 나은이와 윌리엄, 벤틀리를 제치고 공식 댄싱머신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오는 16일 오후 4시 50분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확인해보자.





※ 관련 영상은 1분 16초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