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캔' 한번이면 단박에 궁금증 해결해주는 '신개념 어플' 6가지
'스캔' 한번이면 단박에 궁금증 해결해주는 '신개념 어플' 6가지
2017.10.17 11:52

인사이트(좌) youtube 'PhotoPay' / (우) youtube 'magicplan'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앞으로의 세상은 얼마나 더 좋아질 수 있을까.


핸드폰 하나로 할 수 있는 일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지금의 우리는 다양한 부수적인 '물체'들 없이도 웬만한 일은 핸드폰 하나로 처리할 수 있다.


무언가를 외우는데 시간을 쏟지 않아도 되고, 무언가를 해결하는 데 타인의 도움이 필수적이지 않게 됐다.


우리는 '인터넷'만 있으면 전 세계 지식인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으며 때문에 어쩌면 우리 생활에는 더 이상 해소되지 않는 '궁금증'이란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더 빠르고, 더 정확하게 세상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주는 '신기한' 어플들을 소개한다.


1. 포토 매스 (Photomath)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PhotoPay'


3년 전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인의 뜨거운 환호를 받은 신기한 어플이 있다.


국내 '수포자'들에게 한줄기 '희망'을 안겨준 '포토 매스'는 카메라로 원하는 수학 문제를 스캔하면 간단하게 '정답'을 얻을 수 있다.


이 어플의 장점은 단순히 '정답'만이 아닌 단계적인 풀이 과정을 함께 제시해 사용자가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점이다.


간단한 산수부터 시작해 대분수, 10진수, 방정식, 로그뿐만 아니라 적분, 삼각법, 미분법 등과 같이 복잡한 문제도 쉽게 해결해 준다.


2. 캠 스캐너 (CamScanner)


인사이트youtube 'The CdPre'


당장 필요한 서류를 스캔해야 한다면 '캠 스캐너' 어플을 사용하면 일반 스캐너로 스캔한 것 같은 완벽한 문서를 손에 넣을 수 있다.


유료 버전을 다운받으면 전체 영역을 인식해 텍스트로도 파일을 받을 수 있다. 인식된 테스트에서는 검색기능으로 원하는 부분을 검색할 수도 있다.


3. 샤잠 (Shazam)


인사이트Shazam


무심코 흘러나온 음악의 제목이 궁금하다면 샤잠을 실행시켜 보자.


네이버 뮤직보다 방대한 음악 검색이 가능한 샤잠은 네이버 뮤직이 찾아내지 못한 해외 음악도 정확하게 찾아준다.


국내 오래된 노래나 동요까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4. 다음(Daum) 꽃검색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알쓸신잡'


tvN '알쓸신잡'에서 김영하가 꽃이름 맞추기에 푹 빠졌던 '꽃검색' 기능은 다음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간단히 '꽃검색'을 클릭한 뒤 해당 앵글에 꽃을 넣고 찍기만 하면 %의 확률로 꽃이름을 알려준다.


꽃 이름 외에 꽃말, 약효, 키우기 요령 등 유용한 정보도 함께 검색되니 꽃이나 식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이용해봐도 좋다.


5. 포토스캐너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고나고 gonago'


인화된 아날로그 사진을 눈 깜짝할 사이에 스캔해 내 핸드폰에 간직할 수 있다. 구글에서 만든 이 어플은 현재 평점 4.3을 받을 만큼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래된 사진이 빛이 바랠까 걱정하는 이들이 있다면 다음 어플을 통해 디지털화해서 오래 보관해보자.


6. 매직플랜 (Magicplan)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magicplan'


이사를 계획 중인 이들이 있다면 매직 플랜으로 쉽게 평면도를 제작해 가구 배치를 해볼 수 있다.


따로 측정하지 않아도 대략적인 방 크기와 높이 등이 계산되어 가구 배치와 동시에 동선도 체크해볼 수 있다.


'어플' 부럽지 않은 아이폰 메모장의 신박한 기능 6가지제대로 활용만 하면 전문적인 문서 작성 어플이 부럽지 않다는 아이폰 메모장의 신박한 기능 6가지를 소개한다.


랜선 친구들이 많이 쓰는 '인스타그램용' 필수 어플 4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카메라 어플을 모아봤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해체 고민했다"··· 수상소감 후 막내 정국 품에 안겨 눈물 쏟아낸 방탄 뷔
입력 2018.12.15 11:44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방탄소년단 뷔가 대상 수상소감 이후 막내 정국의 품에 안겨 눈물을 쏟아내 먹먹함과 훈훈함을 동시에 안겼다. 


지난 14일 방탄소년단은 홍콩에서 개최된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이하 '2018 MAMA')에 참여해 올해의 앨범상과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진행된 '2018 MAMA'에서 3개의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인기와 영향력을 과시한 방탄소년단은 가슴을 울리는 수상소감으로 또 한 번 팬들을 찡하게 만들었다.


그중에서도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은 수상소감 도중 "올 초 저희가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해체를 할까 말까도 고민했다"라고 힘들었던 속내를 털어놨다.



이어 "마음을 다시 다잡고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마음 다잡아준 멤버들에게 너무 고맙고, '아미'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얘기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진의 허심탄회한 수상소감을 들은 뷔는 결국 무대 위에서 꾹 참아내던 눈물을 터뜨려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아프게 만들었다.


올해 초 힘들었던 때가 생각났는지 울음을 그치지 못하던 뷔는 결국 막내 정국의 품에 안겨 서러움을 쏟아냈다.


정국 역시 그런 뷔를 감싸 안으며 애써 눈물을 꾹 참아내려는 모습을 보였다.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기쁨과 슬픔이 뒤섞인 눈물을 흘리는 두 사람의 우애 깊은 모습에 많은 팬들은 먹먹한 감정을 느꼈다.


뷔와 정국의 돈독한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도 안 간다", "이제 진짜 꽃길만 걷자", "동생한테 안겨우는 뷔도, 형 달래는 정국도. 가슴이 찡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시상식을 마친 후 뷔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아미와 함께한 순간. 그 모든 것이 제가 가진 행복이에요. 늘 고맙고 최고의 날이 된 거 같아 너무 좋아요. 보라 해요"라는 글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