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샥, '로우스펙' 트렌드의 발맞춰 '디카페인 수요 지속 증가'하고 있다
'로우스펙' 트렌드 열풍으로 칼로리, 당, 카페인 성분의 섭취를 최소화하려는 사람이 늘면서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로우스펙' 트렌드 열풍으로 칼로리, 당, 카페인 성분의 섭취를 최소화하려는 사람이 늘면서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로우스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지난 2020년 59.7%에서 2023년 73.2%로 크게 증가했다. 이처럼 로우스펙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제로 슈거에 이어 제로 카페인 음료에 대한 수요도 점차 늘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에 따르면 디카페인 커피가 전체 커피 음료 판매량의 약 8%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3년도 디카페인 원두 발주량은 전년도 대비 약 1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샥은 지난 2021년 5월부터 디카페인 메뉴를 2종의 원두와 함께 기본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카페인 커피를 선도적으로 메뉴에 반영해왔다. 또한 드립백, 캡슐커피, 콜드브루 MD 제품에서도 디카페인 원두를 선보이고 있다.
블루샥의 디카페인 블렌드는 깔끔한 맛과 스모키한 향이 특징인 100% 과테말라 싱글 오리진을 활용한다. 특히 특허 받은 '마운틴 워터 프로세싱' 공법을 사용해 원두 고유의 풍미와 향은 최대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블루샥 관계자는 "헬스디깅족을 중심으로 과량 섭취 시 건강 관리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칼로리, 당, 카페인 등의 섭취를 줄이는 추세가 강해지고 있다" 며 "커피 고유의 향과 풍미는 살리고 카페인 부담이 없는 블루샥의 디카페인 블랜드가 디카페인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