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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연구원의 엽기적인 62일간의 '하얘지는 실험 결과'

SNS에서 하루 만에 조회수 30만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인 미백제 테스트 결과는?

인사이트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해외 화장품 연구포럼 웹사이트, SNS 캡처 


최근 SNS에서 2021년 7월 진행된 중국의 미백제 테스트가 하루 만에 조회수 30만을 기록하는 등 눈길을 끌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해외 화장품 연구포럼 웹사이트 캡처 


중국은 미백제 테스트 이전에도 선크림을 등에 직접 발라가며 실험해 눈길을 끈 바 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선크림 여러 개를 등에 나눠 바르고 검은 테이프로 공간을 나눠 자외선에 타는 정도를 측정해 이슈가 됐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해외 화장품 연구포럼 웹사이트 캡처


이번에는 중국이 미백제 테스트 결과를 공유했다.


연구팀은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피부가 하얘지는 제품 중 가장 평점이 좋은 10가지 제품을 선정해 2달간 꾸준히 등에 바른 과정을 기록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해외 화장품 연구포럼 웹사이트 캡처


테스트 결과 피부 명도 차이는 17일이 경과할 때부터 유의미한 변화 값이 발견됐다. 62일을 지났을 때 정점을 찍고 해당 명도가 유지됐다.


결과에 따르면 동양인 유형에는 Brandefy(브랜디피), VariHope(베리홉), Skinworks(스킨워크스)가, 서양인 유형에서는 Paula’s Choice(폴라초이스), TruSkin(트루스킨)이 가장 유의미한 변화 값을 보였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해외 화장품 연구포럼 웹사이트 캡처


이에 해당 실험을 진행한 연구원은 "예상외의 결괏값이 발견됐다"며 "서양권과 동양권의 피실험자에 따라 같은 제품도 결괏값이 달라졌다"고 말했다.


단순 성분 함유량이 높은 것들보다 실험군의 피부 멜라닌 분포도 및 비율에 따른 적합한 퍼센트와 조합을 가진 경우가 피부 명도를 훨씬 밝게 만들고 그 상태를 유지하게 했다고 밝혔다.


해당 테스트를 진행한 연구원은 "실험 결과를 참고해 더욱 효과 있는 미백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SNS 캡처 


해당 테스트 결과를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실제 효능이 있는 게 신기하다", "그럼 두 달간 씻지도 않고 테스트한 거냐", "역시 중국답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