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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서 연락 못 해, 돈으론 보상 못 해줘"...노쇼 네일숍 사장의 뻔뻔한 대처

예약된 시간에 아프다는 이유로 '노쇼'한 네일숍 사장이 피해 보상을 못 해주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예약된 시간에 아프다는 이유로 '노쇼'한 네일숍 사장이 피해 보상을 못 해주겠다고 밝히자 누리꾼들의 공분을 불러일으켰다.


1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네일숍 노쇼 문제로 사장과 손님이 나눈 대화가 갈무리돼 퍼졌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전날 오후 7시 네일숍을 예약한 손님은 예약 시간을 4분 앞두고 네일숍에 연락을 취했다. 그러자 사장은 7시 6분에 "제가 오늘 몸살이 왔다. 출근을 못해서 스케줄 확인도 못해 연락을 못 드렸다. 너무 죄송한데 내일은 안 되냐. 오늘 가게 문을 못 열었다"고 사과했다.


이에 손님이 "적어도 미리 연락해 주셨어야 하는 거 아니냐"고 따지자, 사장은 "열이 너무 많이 나고 몸살이 왔다. 출근을 못 했다. 스케줄표 확인을 못 해 (손님) 번호를 찾다가 없어서 연락을 못 했다"고 재차 해명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손님은 "아프신 건 안타깝지만 적어도 이곳(예약이 진행된 창구)으로 연락해 주셨으면 충분히 이해하고 다른 곳이라도 예약했을 것"이라며 "여기 오려고 시간 빼서 차 40분 타고 가게 앞에서 20분을 기다렸다. 연락 못 했다는 건 저 말고도 다른 손님들 전부 못했다는 건데 그게 말이 되냐"고 황당해했다.


그러자 사장은 계속해서 "고객님 번호가 저장돼있는 걸 못 찾아서 연락을 못 드렸다. 서비스로 (네일) 제거 해드리겠다. 몸 상태가 정말 안 좋았다"고 강조했다.


손님이 교통비 보상을 원하자, 사장은 "서비스 차원에서 다음에 방문하셨을 때 다른 건 해드릴 수 있어도 돈으로 보상은 좀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손님은 "보상은 사장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해주는 게 아니라 피해받은 사람이 요구하는 게 맞다"며 "지금 사장님께서 노쇼로 잘못했는데 보상을 못 해주신다는 게 맞냐. 책임감 없는 행동으로 피해주셨으면 보상하는 게 당연한 거 아니냐. 왕복 교통비 정도는 해줄 수 있는 거 아니냐"고 항의했다.


그럼에도 사장은 "대처를 안 한 게 아니라 몸 상태가 안 좋아서 쉬느라 답장 못 한 거다. 다음에 오시면 서비스해 드린다고 말씀드렸고, 알아본 바로는 돈으로 교통비 드리는 건 법적으로도 안 된다더라"라며 "시간 빼앗은 건 죄송한데 일부러 그런 게 아니다. 신규 고객이라 번호가 없었다. 그 부분은 서비스로 보상해 드리겠다"고 의견을 굽히지 않았다.


이 같은 사연 누리꾼들은 "손님은 노쇼하면 안 되고 자기는 노쇼해도 되냐", "교통비는 보상해 줘야지", "손님이 노쇼할 땐 돈 돌려주지도 않으면서", "저런 곳은 망해야 한다", "법적으로 안 되는 게 어디 있냐" 등 분노했다.


(뉴스1) 소봄이 기자 · sb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