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친언니' 장다아, 인기 웹툰 원작 드라마 캐스팅...배우 데뷔한다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 친언니 장다아가 티빙 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 캐스팅됐다.
장원영 언니 장다아(본명 장진영) / YouTube 'Acuvue Korea'
티빙 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 출연하는 장원영 언니 장다아...데뷔 이후 광고 모델로 활발하게 활동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친언니 장다아(본명 장진영)가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에 나섰다.
25일 일간스포츠는 장다아가 티빙의 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 출연한다고 보도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사진 제공 = 킹콩 by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해당 드라마는 백연여자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인기투표를 통해 각자의 등급이 매겨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장다아는 '피라미드 게임'에서 백하린 역을 맡았다. 백하린은 성적도 최상위권이고, 인기투표에서도 A등급을 받을 정도로 우월한 캐릭터다.
2001년생인 장다아는 장원영보다 세 살 많다. 최근에는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브 멤버 장원영 / 뉴스1
한편 장다아는 데뷔 이후 빠른 속도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콘텍트렌즈 기업 아큐브의 렌즈 광고 모델로 활동했다. 또 화장품 브랜드 수이스킨에서도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장다아가 전속계약을 맺은 킹콩by스타쉽은 장원영이 속한 그룹 아이브의 소속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이다. 킹콩by스타쉽에는 고아라, 송승헌, 유연석, 이광수, 전소민, 채수빈 등이 소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