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점심시간 편의점서 가장 많이 팔린 점심 인기 메뉴 1위는...

점심시간 편의점서 가장 많이 팔린 점심 인기 메뉴 1위는...

끝없이 오르는 물가로 점심 가격이 급등하자 저렴한 편의점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인사이트BGF리테일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끝없이 오르는 물가로 점심 가격이 급등하자 저렴한 편의점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중 편의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김밥으로 나타났다.


18일 편의점 CU가 올해 점심 시간대(오전 11∼13시) 간편식품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판매량이 가장 높은 메뉴는 김밥(31.4%)으로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삼각김밥(28.1%), 도시락(23.3%), 샌드위치(10.3%), 샐러드(4.9%), 햄버거(2.0%) 등 순이었다.


매출액 비중으로는 도시락(29.6%)이 가장 높았고 김밥(23.6%), 삼각김밥(21.6%), 샐러드(13.3%), 샌드위치(9.8%), 햄버거(2.0%)가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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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가성비 메뉴로 꼽히는 도시락보다도 더 가격이 저렴한 김밥 판매량이 높았다.

CU 관계자는 "저렴한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격 민감도가 그만큼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입지별 매출 비중을 보면 도시락은 직장인이 많은 오피스 지역(27%)에서, 김밥은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가(25.9%)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중간고사 기간이었던 지난 4월, 대학가에서 김밥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89.8%로 도시락 매출 신장률인 47.1%보다 약 2배가량 높을 만큼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였다.


CU는 이 추세에 힘입어 김밥 상품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였다. '백종원 우삼겹 한줄김밥'에 이어 '백종원 비빔밥 한줄 김밥'을 연이어 출시한다. 일반 김밥 대비 중량이 10% 많은 푸짐함이 장점이라고 CU는 설명했다.


노수민 BGF리테일 간편식품 MD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편의점 간편식품에 대한 수요가 전반적으로 높아지며 최근 도시락과 함께 김밥의 매출까지 동반상승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