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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키 마니아 오픈런 준비"...인기 위스키 '발베니˙ 맥칼란' 3000병 푼다

코로나19 기간을 지나면서 주류 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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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코로나19 기간을 지나면서 주류 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 한동안 인기를 끌던 수입 맥주를 제치고 주류 소비자들 사이에서 위스키 인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24일 이마트는 1월에 이어 또 한 번 위스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매장 외 모바일 이바트 앱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 대기 시간 없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5일 하루만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 1200병을 이마트 52개점에서 11만원에, '산토리 가쿠빈(700㎖)' 8400병을 이마트 직영전점에서 3만9800원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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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앱을 통한 판매는 27일 오전 10시 '와인그랩' 페이지에서 오픈한다.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 900병을 11만원에, '맥칼란 12년 더블캐스크(700㎖)' 660병을 10만8000원에, '발베니 14년(700㎖)' 300병을 17만8000원에 살 수 있다. 

이마트 앱으로 구입할 경우 앱에서 결제하고 수령할 매장(이마트 직영 매장)과 날짜를 직접 지정해 픽업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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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앞서 1월 초에 위스키 행사를 진행, 발베니 12년'을 역대 최대 물량인 6000병 공수했으나 전점에서 당일 오전에 완판됐다. 


이마트 위스키 매출 또한 높은 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한 해 위스키 매출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이어 올해(1월1일~2월22일)도 20% 늘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 1월 위스키 행사에 대한 고객 호응이 커 이번 행사를 곧바로 기획했다"며 "위스키는 숙성 기간이 길어 대량 판매가 어렵지만 고객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최대한 수량을 확보해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