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카타르 월드컵 27번째 태극전사 오현규, 스코틀랜드 셀틱 이적 확정"
"카타르 월드컵 27번째 태극전사 오현규, 스코틀랜드 셀틱 이적 확정"

인사이트오현규 / 뉴스1


[뉴스1] 안영준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수원 삼성 공격수 오현규의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SPL) 셀틱행이 확정됐다.


수원 관계자는 25일 '뉴스1'에 "셀틱과 오현규 이적에 대한 합의를 마쳤다. 공식 발표만 남겨둔 단계"라면서 "양 구단이 같은 시간에 발표하기로 합의했다. 시차가 있는 만큼, 언제 발표할지에 대한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셀틱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이 열리기 전부터 오현규에게 관심을 표명해왔고 월드컵 직후 수원에 4차례나 이적을 제안할 만큼 적극적이었다.


인사이트뉴스1


수원은 당초 오현규를 '대체 불가 선수'로 지정하고 셀틱의 제안을 여러 차례 거절해 왔다. 하지만 최근 이적료와 선수 연봉 모두 구단이 내치기 어려운 수준으로 뛰어올랐고, 이에 방향을 수정해 긍정적인 자세로 협상에 돌입했다.


수원 관계자에 따르면 합의된 이적료는 300만 유로(약 42억 원)다. 알려진 250만 유로보다 높은 금액이다. 연봉은 7억~8억 원 수준으로 이 역시 K리그에서 받았던 것에서 크게 점프했다.


인사이트뉴스1


오현규는 설 연휴 기간 영국 런던으로 날아가 워크퍼밋 발급 등 서류적 절차를 진행했고 이후 글래스고에서 셀틱과 메디컬 테스트까지 모두 마무리했다. 이제 양 구단은 세부 조율까지 모두 마치고 발표만 남겨두고 있다.


한편 수원은 오현규의 이적으로 생길 최전방 공격진 자리를 추가 영입으로 보강하겠다는 계획이다. 수원 관계자는 "오현규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도록 그에 걸맞은 영입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셀틱은 SPL 전통의 명문이자 최강 팀 중 하나로, 2022-23 SPL서 20승 1무 1패(승점 61)의 성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celtic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