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광고]

'팝업의 성지' 롯데백화점이 용평리조트에 작정하고 만든 팝업스토어 클라스

롯데백화점은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용평리조트에서 오픈한다.

인사이트롯데백화점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올 한 해 잠실 상권을 중심으로 대형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해 '팝업의 성지'로 떠오른 롯데백화점.


지난 6월 약 20만 명의 고객이 방문해 큰 인기를 끌은 테니스 팝업스토어인 '더 코트(6/24~7/3)'를 비롯하여, 2030세대의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발렌티노 뷰티(4/19~5/8)' 팝업스토어, 그리고 하겐다즈 체험형 팝업스토어(10/14~30)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다.


이번엔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용평리조트에서 오픈한다.


점포를 벗어나 새로운 공간과 스타일링으로 백화점 밖의 백화점을 만들어 진정한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월 1일(목)부터 내년 1월 15일(일)까지 '롯백양조(LOTBAG BREWERY)'라는 이름으로 용평 리조트에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스키'와 '보드'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최근 MZ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와 '보드카'를 활용해 양조장 컨셉으로, 팝업스토어 이름은 '롯백양조'라고 정했다.



롯백양조의 내부는 다양한 조명과 벽체 반사각 연출을 통해 '술독' 콘셉트를 극대화하였으며, 총 8개소의 테넌트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공간과 피팅룸 등으로 활용한다.


외관은 골드 컬러를 활용해 고풍스러운 느낌과 함께 팝업스토어 앞에 스키장과 어울리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하고 포토존으로 활용하여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롯백양조에서는 해외 명품부터 뷰티, 주류, F&B 상품군의 브랜드 운영과 함께 SNS 이벤트, 포토존 설치 등 상품 판매와 마케팅 프로모션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총 6개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몽클레르 등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뷰티 브랜드 SK2, 그리고 주류 브랜드인 '시바스리갈/앱솔루트'와 F&B 브랜드인 '파티세리 후르츠(12/1~31)' 등이다.


인사이트롯데백화점


각 브랜드별로 '롯백양조' 내 1~2개의 테넌트 공간을 활용해 겨울 시즌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아크테릭스는 혁신적인 기능성이 집약된 'SKIING & SNOWBOARDING' 컬렉션을 소개하며, 해당 컬렉션을 통해 스키 활동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효과적인 레이어링 시스템과 완벽한 보호 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파티세리 후르츠는 수준 높은 디저트로 유명한데, 파리 에꼴 페랑디를 졸업하고 프랑스에서 수년간 유명 셰프들과 협업하며 실력을 쌓아온 임하선 셰프가 성수동에 런칭한 브랜드다.


파티세리 후르츠가 이번에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디저트는 특별히 프랑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인 리옹의 'Le Passe Temps'과 콜라보레이션 한 샤를로트 케이크(Charlotte Cake)로 특별히 롯백양조 행사를 위해 미니 사이즈로 제작, 오직 용평리조트의 파티세리 후르츠 팝업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다.


인사이트롯데백화점


그 외에도 SK2에서는 독자의 성분 피테라 원액을 90% 이상 함유하여 맑고 투여한 피부로 케어하는 필수 에센스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을 판매한다.


글로벌 위스키 아이콘 시바스(CHIVAS)는, 아시아 앰배서더 '리사(LISA)'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18년 한정판 바틀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백양조' 앞에 인포메이션 데스크를 설치해 방문 고객들의 입장 및 예약 안내와 함께 장비 보관 서비스 등도 진행한다.


인사이트롯데백화점


이 밖에도 다양한 테마의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롯백양조'를 즐길 수 있다. 스키장이 유명한 곳인 만큼 스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색다른 고객 경험과 새로운 트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허스키를 찾아라'를 테마로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스키장 내 주요 슬로프에 숨어있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미니 포토존을 촬영한 고객들이 '롯백양조' 앞에 있는 인포메이션 데스크에 인증을 하면 '롯백양조 스티커팩'을 증정한다.


인사이트롯데백화점


또한 '롯백양조'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고 구매한 고객에게도 다양한 감사품을 증정한다.


먼저 팝업스토어에서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허스키 스노우 메이커'를 증정하며, '롯백양조'를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웰컴 초콜렛'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SNS에 롯데백화점과 '롯백양조'를 해시태그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12/1~31)'도 참여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전점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인사이트롯데백화점


우선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롯데백화점 전점 스포츠/아웃도어 상품군에서 30/60/1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12/1~11), '롯백양조'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에 있는 SK2와 아크테릭스 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 금액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용평리조트와 협업하여 용평리조트 시즌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도 롯데백화점 방문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백화점이라는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라며 "인테리어 콘셉트부터 브랜드 구성까지 수개월 동안 준비한 만큼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온 고객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