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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우리의 그릇은 생각보다 크다" 공감 폭발한 '햇반컵반 BIG' 광고 (영상)

햇반이 최근 공개한 '햇반컵반 BIG' 광고 영상이 특유의 재치와 센스로 M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젊은 소비자층 공감 폭발했다...쌀창고등학교 컵반 '쌀알이'가 한계에 도전하는 이야기 무엇?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우리의 그릇은 생각보다 크다"


햇반이 최근 공개한 숏 드라마 형식의 광고 영상이 MZ세대에게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영상 '우리의 그릇은 생각보다 크다'는 유쾌하면서도 공감대를 자극하는 스토리로 SNS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이야기는 '쌀창고등학교 컵반'에 재학 중인 주인공 '쌀알이'가 졸업을 앞두고 막연한 허무함을 느끼며 시작된다.


쌀알이는 깊은 고민 끝에 같은 반 친구들인 '스팸, 치즈, 날치알'과 특별훈련에 나선다.


치즈는 쭉쭉 늘어나는 빌드업 훈련을, 스팸은 밥 한 그릇을 순삭 시키는 스킬을, 날치알은 탱글탱글한 볼륨업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쌀알이는 '3대 500포대'의 중량을 치며 벌크업을 감행한다.


미션밥파서블 끝에 쌀알이는 마침내 우수학생으로 선발되는 기염을 토한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쌀알이는 수많은 학생들 앞에서 소감으로 "우리의 그릇은 생각보다 크다!"라는 임팩트 있는 말을 남겨 박수를 받는다. 


이 영상은 막연한 미래와 한계 앞에서 망설이는 청춘들을 응원하는 동시에, 밥, 소스, 토핑 모두 늘려 기존보다 '30%' 이상 많아진 '햇반컵반 BIG' 제품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우리의 그릇은 생각보다 크다'는 메시지는 '자신의 큰 그릇을 믿고 도전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응원을 담고 있다. 동시에 '더 커진 사이즈로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햇반컵반BIG'의 특징을 살린 문구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캐릭터 쌀알이의 충격적 과거


중의적인 문구로 감동을 자아낸 영상의 또 다른 특징은 주인공 '쌀알이'의 재등장이다. 쌀알이는 사실 올 초 한정 출시한 쌀 젤라또 아이스크림 '라이스크림' 광고 영상에 처음 등장했다.


이번 영상은 당시 쌀창고등학교 재학생이던 '쌀알이'의 캐릭터 세계관을 연장해, 또 한번 재치 있는 스토리와 공감대 높은 이야기를 전달하며 젊은 소비자층의 호응을 얻었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기존보다 30% 커져 더 든든해진 '햇반컵반 BIG', 총 14가지 맛으로 골라 먹는 재미 '업'


'햇반컵반 BIG'은 'BIG 스팸마요덮밥', 'BIG 스팸김치덮밥', 'BIG 치즈닭갈비덮밥', 'BIG 김치날치알밥' 등을 포함해 총 14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을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이라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화제의 중심인 '우리의 그릇은 생각보다 크다' 광고 영상은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 '제1의 맛'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말자. 


YouTube 'CJ제일제당 (CJ Cheiljed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