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이번 주 생일인 사람은 명절 때 재물운 폭발"...별자리로 보는 9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지금부터 9월 둘째 주(5일~11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로맨스는 별책부록'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완연한 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다.


다가오는 태풍 '힌남노' 때문에 걱정이 많지만, 큰 피해 없이 모두 안전하길 바라본다.


이번 주에는 올해 최대 황금연휴인 추석이 기다리고 있다.


추석 연휴를 불과 일주일 앞둔 시점에서 새로 시작하는 이번 주 나의 운세는 과연 어떨까.


이번 주 생일을 맞은 처녀자리는 용돈을 기대해봐도 좋겠다. 예상치 못한 재물 운이 폭발할 테니 말이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9월 둘째 주(5일~11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로맨스는 별책부록'


◆ 물병자리 (1. 20 - 2. 18) : 계획대로


이번 주는 철저한 계획과 꼼꼼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다. 자기가 해야 할 일이나 스케줄을 잘 관리하자. 깜박하고 중요한 일을 놓쳐서 고생할 수 있다. 중간중간 진행 과정이나 약속을 잘 체크하자.


커플인 사람이라면 사랑이 결실을 보게 될 거다. 어쩌면 연인에게서 프러포즈를 받을 수도 있다. 당신이 먼저 프러포즈를 해보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은 천칭자리나 쌍둥이자리의 사람을 찾아보자. 두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천생연분이 될 수 있다.


재물 운은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사람도 한숨 돌릴 수 있을 거다. 재미 삼아서 즉석 복권이나 로또를 사보는 것도 좋다. 가벼운 쇼핑으로 기분을 전환하는 것도 좋을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10택배번화가하늘색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포용력


당신의 아량과 배포를 보여줘야 하는 시기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지 말자. 웬만한 일은 모른 척 넘어가는 게 좋다. 상대방을 너무 나무라거나 몰아세우지도 말자. 자칫 명절 연휴를 앞두고 얼굴을 붉힐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을 찾아보자. 외모는 금방 질리지만 생각이 비슷하면 오래갈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은 솔직한 모습을 보이자. 무슨 일이든 숨기거나 감추려고 하지 말자. 뭔가 숨기려고 하면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다.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우선해야 하는 시기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친구나 동료들에게 한턱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0이메일쇼핑몰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로맨스는 별책부록'


◆ 양자리 (3. 21 - 4. 19) : 싱숭생숭


자리에 앉아 있어도 마음은 딴 곳에 가 있는 시기다.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 고생할 수 있다. 너무 흐트러지지 말고 빨리 마음을 추스르자. 놀 때는 놀더라도 할 일은 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약간의 성격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누구나 자기 생각이 있기 마련이니까. 싱글인 사람에게는 뜻밖의 행운이 찾아올 거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고백받을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자.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최대한 줄이는 게 좋다. 저녁 약속이나 술자리도 다음으로 미루자. 먹고 즐기는 것보다는 당신의 미래가 우선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8비상금관공서노란


◆ 황소자리 (4. 20 - 5. 20) : 변화가 필요해


당신의 일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뭔가 계획을 세워보자.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게 좋다.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남들에게 뒤처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존심을 지키는 것이 좋다. 상대가 마음에 들더라도 너무 매달리지 말자. 다른 사람들에게 얕잡아 보여서는 안 된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에게 적당히 맞춰주는 게 좋다. 너무 자기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 사람과 상의하는 게 좋다. 혼자서 모든 것들을 결정하려고 하지 말자. 특히 이직이나 전업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전망을 우선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7음악유원지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로맨스는 별책부록'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선택과 집중


이번 주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다.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일, 자신 있는 일에 집중하자.


커플인 사람에게는 즐거운 일들이 많을 거다. 어쩌면 연인에게서 깜짝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은 우연 속의 행운을 기대해 보자. 당신의 말 한마디, 작은 행동이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 집에 들어갈 때 다른 길로 가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거다. 평소 당신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자. 큰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계획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갖고 싶은 것보다는 필요한 곳에 돈을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9선물편의점화이트


◆ 게자리 (6. 22 - 7. 22) : 어깨가 무거워


이번 주는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시기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수 있다. 자신에게 맡겨진 일이나 책임을 두려워하지 말자. 어쩌면 당신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평소보다 용기를 더 내자.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일단 대시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넘기자. 별것도 아닌 일로 상대방에게 트집 잡지 말자.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거다. 적당히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자.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1선글라스종교시설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로맨스는 별책부록'


◆ 사자자리 (7. 23 - 8. 22) : 자신을 믿어야


이번 주는 자기 자신을 믿고 움직여야 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당신의 직감과 판단에 따라서 행동하는 게 좋다. 어쩌면 당신의 결정이 의외의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상대방에게 너무 끌려다니지 말자.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확실히 말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낯선 사람을 조금 멀리하자.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한동안 고생할 수도 있다.


경제적으로는 아주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거다. 자신이 기대한 것보다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자. 이런 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7사진바닷가, 물가브라운


◆ 처녀자리 (8. 23 - 9. 23) : 자기 힘으로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자. 자기 일은 자신 스스로 해결하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자. 아무리 어려운 일도 부딪히면 해결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사랑보다는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신의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연인에 대한 애정과 사랑을 마음껏 표현해 보자.


금전적으로는 풍족하고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거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은 부지런히 발로 뛰자. 가만히 앉아서 키보드만 두드리지 말자. 밖으로 다녀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10손목시계카페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로맨스는 별책부록'


◆ 천칭자리 (9. 24 - 10. 22) : 매력 발산


당신의 개성과 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기다.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당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해 보자. 주위의 시선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게 될 거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에게 많이 베풀자.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선물해 주는 것도 좋다. 베풀면 베풀수록 돌아오는 것이 많을 거다. 싱글인 사람은 적극적으로 자기 매력을 보이자. 자기 매력과 장점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물 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이 들어올 수 있다. 다만, 너무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자. 운이란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오는 거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9거울기차역아이보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카타르시스


영화와 같은 일들을 기대해 보셔도 좋은 시기다.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갖고 한 주를 보내자. 지루한 일상에 시원한 청량제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의 꿈이 현실로 이뤄질 수도 있을 거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결정하지 말자. 사람은 시간이 지나야 그 참모습을 알 수 있다. 좀 더 시간을 갖고 상대방을 살펴보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관계가 한층 더 진전될 수 있다. 조금 소원했던 사람들도 이번 주를 잘 활용해 보자.


재물에서도 기분 좋은 일들이 많을 거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 있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경험 삼아서 적은 금액으로라도 시작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0향수펜션, 리조트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로맨스는 별책부록'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성실한 모습


이번 주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기 일에 충실해지자.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은 보이지 말자.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눈팔아서도 안 된다. 잘못하면 윗사람에게 한 소리 들을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이 좋다. 연인에게 이전과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자.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은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자. 당신의 짝은 이미 당신 곁에 와 있다.


재물에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거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과한 소비나 충동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8SNS레스토랑빨간색


◆ 염소자리(12. 25 - 1. 19) : 마음이 허전해


마음속에 감성과 아쉬움이 넘치는 한 주다. 아무 이유 없이 허전하거나 눈물이 날 수 있다. 멍하니 자리에 앉아 있지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어쩌면 우연 속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서둘러 연인을 만들려고 하지 말자. 주인공은 언제나 나중에 나타나기 마련이다. 당신의 옆자리는 잠시 비워두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데이트할 때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자.


이번 주는 재물 운과 직장 운이 좋은 시기다. 평소에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한번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돈 들어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9대중교통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