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담배 피우려다 악어 공격받은 남성이 "살려주면 뭐든 다하겠다"고 하자 의사가 한 말
담배 피우려다 악어 공격받은 남성이 "살려주면 뭐든 다하겠다"고 하자 의사가 한 말

인사이트악어에게 공격받은 남성 레이 / catdumb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미국 플로리다는 악어 천국이라고 불릴 만큼 악어 출몰이 잦은 곳이다.


플로리다의 한 모텔에서 투숙 중이던 남성이 악어를 '목줄에 묶인 개'로 착각했다가 사고를 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남성은 응급실에 실려 갔다가 의사에게 뜻밖의 약속(?)까지 하게 된다.


지난 23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catdumb 등 외신은 웜미네랄스프링스모텔에서 산책하던 한 남성이 악어에 물려 다리를 다치는 사고가 벌어졌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악어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보도에 따르면 남성은 밤 12시 30분께 모텔 주위를 산책하며 담배를 피우다 덤불 속에서 움직이는 검은 물체를 발견했다.


단순하게 목줄에 묶인 핏불이라고 생각한 남성은 아무 생각 없이 담배를 피워댔다.


그런데 그 순간, 덤불에서 나온 녀석은 충격적이게도 길이 2m가 넘는 악어였다. 악어는 남성의 오른쪽 다리를 물어뜯었다.


다행히 주위에서 통화를 하고 있던 호텔 관계자가 이를 발견, 남성은 근처 병원 응급실로 옮겨졌다.


인사이트NBC News


남성은 응급실에 도착해 의사에게 "다리를 치료할 수만 있다면 뭐든 다하겠다"고 애원했다고 한다.


그러자 의사는 남성에게 딱 한 마디를 했다. "당신 담배 피우죠? 담배를 끊으세요"


얼떨결에 목숨을 구하는 조건으로 금연하겠다고 약속한 남성은 과연 금연에 성공했을까.


한편 남성을 공격한 악어는 동물 전문가가 도착하기 전 한 보안관에 의해 포획돼 인근 타운센드 농장으로 옮겨졌다.


YouTube 'NBC2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