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비키니 입을 때 신경 쓰이는 '등살+팔뚝살' 쏙 빼줘 1300만 조회수 돌파한 '10분 초간단 운동' (영상)
비키니 입을 때 신경 쓰이는 '등살+팔뚝살' 쏙 빼줘 1300만 조회수 돌파한 '10분 초간단 운동' (영상)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비키니의 계절, 누구나 몸매 관리에 신경을 쓸 때다.


대부분 복부, 허리, 다리 등 눈에 보이는 신체 부위에만 신경을 쓰지만, 비키니를 입게 되면 그동안 관리하지 못했던 등살이 걱정될 수밖에 없다.


이런 이들을 위해 지난 19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Trill은 유튜브에서 무려 1,35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홈트 영상을 소개했다.


해당 영상은 2,37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운동 유튜버 클로에 팅(Chole Ting)이 공개한 것으로 등살과 팔뚝 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14가지 동작들이 담겼다.


매일 10분간 따라 하면 군살 없이 매끈한 등과 팔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시간을 내 꼭 따라 해보자.


단, 클로에 팅은 14가지 동작을 각 40초 동안 따라 하고 동작 사이에 5초 동안 쉬어야 한다고 조언했으니 맨 아래 영상을 통해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1. 트라이셉 딥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먼저 매트 위에 누워 다리를 90도로 세워준 후 양손을 등 뒤에 어깨너비로 벌려 짚어준다.


그다음 엉덩이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팔을 구부렸다 펴면서 엉덩이를 위아래로 움직여준다.


2. 플랭크 숄더 탭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푸쉬 업 자세에서 한쪽 팔은 몸을 지지하고 반대쪽 팔로 어깨를 터치해준다.


이를 왼쪽, 오른쪽 반복해서 해준다.


3. 리버스 스노우 엔젤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매트 위에 배를 대고 누운 후 무릎과 팔을 바닥에서 띄워준다.


그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교차했다가 아래로 내려주면서 동시에 발을 위아래로 올렸다가 내려준다.


4. 스위머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수영을 하는 것처럼 팔을 위로 올린 상태에서 배를 대고 누운 뒤 자유형을 하듯 팔과 다리를 번갈아들었다가 내렸다가 반복해준다.


이때 왼쪽 팔을 들었다면 오른쪽 다리를 들어줘야 한다.


5. 리버스 플랭크 숄더 탭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양손을 어깨너비로 벌려 매트 위에 올려주고 다리도 어깨너비로 벌려 쭉 뻗어준다.


이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어 준 뒤 양손 번갈아서 어깨를 터치해준다.


이게 힘이 든다면 다리를 펴지 않고 90도로 세워준 상태에서 해주면 된다.


6. 돌핀 플랭크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엘보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쭉 밀어 위로 들어 올려서 몸이 90도 직각이 되도록 한다.


엉덩이를 위아래로 밀며 반복해준다.


7. T 푸쉬 업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푸쉬 업을 해준 후 위로 올라올 때 몸을 바깥쪽으로 열면서 팔을 위로 쭉 뻗어준다.


이를 왼쪽, 오른쪽 반복해준다.


역시 힘이 든다면 무릎을 바닥에 댄 상태에서 반복한다.


8. 백 익스텐션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바닥에 배를 대고 누운 후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린다.


팔을 허공에 띄운 상태에서 머리 앞으로 들어 올린 후 허리 쪽으로 잡아당기면서 다리를 올려준다.


9. 다이브 봄버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푸쉬 업 자세에서 상체를 들어준 뒤 엉덩이를 밀면서 몸을 90도로 만들어준다(다운독 자세).


힘이 든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동작을 반복해준다.


10. 라잉 플라이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바닥에 배를 대고 누운 후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후 양발을 바닥에서 떼어 들어준다.


양팔은 배 옆으로 쭉 뻗어주는데 그 상태에서 위아래로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11. 업 다운 플랭크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엘보 플랭크 자세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으면서 펴주고 반대쪽 팔도 펴서 푸쉬 업 자세가 되게 해준다.


다시 반대쪽 팔부터 차례대로 굽혀서 엘보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는 것을 반복한다.


12. 업 펄스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무릎을 꿇고 앉아준 후 양팔을 옆으로 쭉 뻗어준다.


손바닥이 하늘로 향한 상태에서 위아래로 올렸다가 내려준다.


13. 다운 펄스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위 동작과 같은 자세에서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한 후 역시 팔을 위아래로 올렸다가 내려주는 것을 반복한다.


14. 암 써클


인사이트YouTube 'Chloe Ting'


같은 자세에서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한 뒤 원을 그리듯 앞, 뒤로 손을 돌려준다.


YouTube 'Chloe 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