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도로에 차 세우고 폐지 할머니 돕는 남성을 본 뒤차 운전자들 반응 (영상)
도로에 차 세우고 폐지 할머니 돕는 남성을 본 뒤차 운전자들 반응 (영상)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 TV'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1차선 도로를 달리던 중 갑자기 속도를 줄이더니 이내 멈춰 선 차량.


그 앞에 차가 있는 것도 아닌 상황에서 멈춘 차량을 본 뒤차 운전자들은 화를 내지 못했다.


지난 1일 언제나 레전드를 쓰는 채널로 유명한 '한문철TV'에는 다른 의미의 레전드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제목은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였다.


제보자 A씨에 따르면 영상 속 광경은 지난달(5월) 27일 오후 7시께 인천 문학 고속도로 진입로 터널 옆 고가도로를 달릴 때 펼쳐졌다.


상당히 가파른 언덕인 이곳에서 한 할머니가 폐지 리어카를 밀며 길을 오르고 있었다고 한다.


YouTube '한문철 TV'


영상을 보면 할머니는 무거운 리어카를 민다기보다는, 리어카가 밀리지 않도록 버티는 모습에 가깝다. 이 할머니로 인해 A씨 차는 물론 뒤차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1차선이었기에 리어카 옆으로 지나갈 수 있는 공간은 없었다.


이때 A씨는 차를 멈추고 세웠다. 이내 할머니에게 다가가 무언가 물어보더니 언덕 위로 리어카를 힘차게 밀어올렸다.


YouTube '한문철 TV'


평지인 큰길까지 밀어준 A씨는 헐레벌떡 뛰어내려왔다.


A씨는 뒤차 운전자들을 향해 손을 들어 보였다. "기다려줘 감사하고 미안하다"는 뜻이 담긴 손짓이었다. 실제 영상을 보면 뒤차 운전자들은 한 번도 경적을 울리지 않았다.


누리꾼들은 "블박차 인성도 훌륭하고, 클락션 한 번도 안 누른 뒤차 운전자들도 훌륭하다"라고 입을 모았다.


생각은 쉽지만 실제 행동하기는 어려운 이 영상 속 A씨의 모습에 많은 이들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