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소니코리아,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프리미엄 G 마스터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 국내 출시

소니코리아가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Master(G 마스터)'의 새로운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이하 SEL2470GM2)'를 19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소니코리아가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Master(G 마스터)'의 새로운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이하 SEL2470GM2)'를 19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표준 줌렌즈 SEL2470GM2는 소니의 최첨단 렌즈 설계 기술력을 총집결해 제작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F2.8 표준 줌렌즈로 뛰어난 해상도와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구현한다. 


또한 포커스 브리딩 현상을 최소화하고 선형 응답 MF를 지원하는 등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다양한 성능을 탑재해 사진과 영상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SEL2470GM2 출시로 총 67개의 E-마운트 렌즈 라인업을 완성한 소니는 미러리스 카메라 브랜드 중 최다 렌즈 라인업을 구축하며 소니 알파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SEL2470GM2의 정식 판매는 5월 19일 오전 11시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이 밖에 SEL2470GM2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9일 오전 11시부터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지난 4월 27일부터 총 3차례에 걸쳐 온라인을 통해 국내 유저에게 SEL2470GM2에 대해 소개하는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를 진행했다. 


제품의 상세한 스펙과 더불어 사진 및 영상 전문가들의 슈팅 리포트를 공유하는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는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G Master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


인사이트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크리에이터에게 창작의 자유를 선사하는 세계 최소형, 최경량 표준 줌렌즈


SEL2470GM2는 이전 모델 대비 약 20% 가벼워진 약 695g의 무게로, 동급대비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F2.8 표준 줌렌즈다. 초경량 무게와 촬영 시 뛰어난 기동력으로 크리에이터에게 창작의 자유와 유연성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전체 길이 역시 이전 모델 대비 16mm 줄어들었으며 부피는 약 18% 감소했다.


단렌즈 에 버금가는 더욱 향상된 이미지 품질


SEL2470GM2는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샤프하고 정교한 화질로 촬영 가능하며, 조리개 최대 개방에서도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작지만 범용성이 뛰어난 렌즈다.


SEL2470GM2은 초비구면 XA(eXtreme Aspherical) 렌즈 2매 포함, 5매의 비구면 렌즈와 2개의 초저분산 ED(Extra-low Dispersion) 렌즈 및 2개의 Super ED 렌즈를 탑재해 뛰어난 화질을 구현한다. 나아가 새롭게 채택된 플로팅 포커스 시스템은 색수차, 비점수차, 왜곡 및 코마수차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모든 줌 및 조리개 설정에서 이미지 전 영역에 걸쳐 탁월한 해상력을 선사한다. 또한, 나노 AR 코팅 II로 까다로운 조명 환경에서도 플레어 및 고스트를 효율적으로 억제해 더욱 깔끔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SEL2470GM2는 고급 광학 설계와 새롭게 개발된 11매의 원형 조리개날을 탑재해 줌 영역 전체에 걸쳐 부드럽고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선사한다. 이 밖에도, 24mm에서 0.21m, 70mm에서 0.3m의 최소 초점 거리와 최대 0.32배의 높은 접사배율로 더욱 우수한 클로즈업 이미지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완성도 높은 영상 제작을 위한 고급 영상 기능


인사이트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SEL2470GM2는 최대 F2.8 조리개 및 탁월한 AF 성능, 견고한 안정성을 갖춰 영상 제작자가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 및 새롭게 개발된 조리개로 정숙한 AF를 지원하며, 포커스 브리딩 현상을 최소화하고 줌 기능 활용 시 포커스 쉬프트 및 축 이동을 줄여 영상 촬영 시 최적화된 성능을 구현한다. 더불어, 알파 시리즈에서 제공되는 브리딩 보정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수동 초점 조절을 위한 선형 응답 MF 및 직관적인 조리개 조절이 가능해 영상 촬영 시 보다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며, 클릭 온·오프 스위치가 탑재된 조리개 링을 활용하면 심도를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다.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AF) 성능 및 전문적인 제어 기능


SEL2470GM2는 4개의 XD 리니어 모터와 플로팅 포커스 시스템 및 고급 렌즈 제어 기능으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할 때도 안정적인 AF 성능을 제공하며, 최대 30fps 의 고속 연속 촬영 및 4K 120p 영상 촬영 시에도 뛰어난 AF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조리개를 조인 상태에서 촬영할 때도 정확한 AF 추적을 구현하며, 더 깊은 심도에서 연속 촬영을 할 때에도 움직이는 피사체에 초점을 안정적으로 맞춘다. 특히 줌 기능을 활용할 때 이전 모델 대비 약 2배 더 뛰어난 AF 트래킹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전문가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기반으로 설계된 SEL2470GM2는 이전 모델 대비 향상된 제어 기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줌 링 토크 조절을 위한 줌 스무드 스위치, 클릭 온·오프 스위치와 아이리스 잠금 스위치가 탑재된 새로운 조리개 링,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2개의 포커스 홀드 버튼 등 간편한 조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수동 초점 조절 시 미세한 제어에 선형으로 직접 반응하는 초점 링을 지원하며, 새로운 렌즈 후드에는 원형 편광 필터를 장착할 수 있다. 특히 무게 중심을 마운트 방향으로 조정해 촬영 시 조작 및 운영이 더욱 편리해졌다.


SEL2470GM2에 적용된 방진 및 방적 기능 은 까다로운 조건의 촬영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 및 신뢰성을 선사한다. 버튼과 스위치에 고무 재질의 개스킷이 장착되었으며 고무 링이 렌즈 마운트를 밀봉한다. 또한 전면 불소 코팅을 적용해 물이나 오일 등 각종 오염을 방지하는 동시에 렌즈 표면에 부착된 오염 물질이나 지문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