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신발 벗고 들어가는 식당에 신발 신고 들어갔다가 주인에게 제지 당한 이재명 (영상)
신발 벗고 들어가는 식당에 신발 신고 들어갔다가 주인에게 제지 당한 이재명 (영상)

인사이트YouTube '이재명'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선거운동 도중 또다시 신발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8일 이 위원장은 임학동 상가 일대를 돌아다니며 자영업자,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 위원장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재명' 선거 운동 과정을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있었다.


문제가 된 장면은 여러 가게를 방문하던 도중 찾은 한 순댓국 집에서 나왔다.


인사이트YouTube '이재명'


해당 순댓국 집은 신발을 벗고 입장을 하는 곳이었지만 이 위원장은 신발을 신은 채로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이 위원장을 보고 마중을 나온 가게 주인이 이를 안내하자 이 위원장은 멋쩍은 미소를 지으며 서둘러 가게 입구로 되돌아갔다.


입구에서 이 위원장은 가게 주인에게 "몰랐어요"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 후에도 이 위원장은 가게 주인과 친근하게 대화를 나눈 후 길거리로 나와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인사이트YouTube '이재명'


한편 이 위원장은 유세 중 신발을 신은 채 벤치를 밟고 올라 연설을 해 논란이 된 적이 있다.


이에 대해 이 위원장은 "제가 주로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데, 거기는 워낙 좁아서 약간 실수한 것 같다"라며 사과했다.


다만 "신발 신고 올라간 부분은 제 잘못"이라면서도 "좋은 건 다 빼고 나쁜 것만 주로 짜깁기해서 음해하니까, 그런 건 부담스럽긴 하다"라고 말했다.


YouTube '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