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OO자리는 영화 속 주인공처럼 멋진 일만 가득"...별자리로 보는 5월 둘째 주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둘째주(9일~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우리는 오늘부터'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하루하루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겨워 질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영화처럼 멋있는 일이 일어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번 한 주 어쩌면 영화 속 주인공처럼 운명적인 사랑을 만나거나 원하는 일이 모두 이뤄지는 기적과도 같은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


평상시와는 색다른 영화 같은 한 주가 되길 기대하며 이번 주 내 운세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둘째주(9일~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우리는 오늘부터'


◆ 물병자리 (1. 20 - 2. 18) : 현실적인 태도


계산적이고 현실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함부로 사람을 믿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자. 거절해야 할 것은 깨끗이 거절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외모나 패션에 신경 쓰고 이성들에게 첫인상을 잘 심어주는 것이 좋겠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변화를 잘 살피자. 상대방의 마음이 식거나 한 눈을 팔 수 있다. 연인을 믿는 것도 좋지만 너무 마음 놓지는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기분 좋은 일들이 많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겠다. 다만,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자. 누군가 당신이 가진 것을 노리고 있을지 모른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2비상금도서관,학원레드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시간이 약


지난 일이나 과거에 미련을 갖지 마세요. 자칫 지난 과거에 당신의 발목을 잡힐 수 있다. 이제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자. 그래야 좀 더 나은 미래를 기약할 수 있다.


커플들에게는 적당한 양보가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이 짜증을 부려도 같이 화내지 말자. 당신도 같이 화를 내면 싸움이 커질 수 있다. 


싱글들은 바람도 쏘일 겸 밖으로 많이 다니자. 우연한 장소, 우연한 기회에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원칙과 순리에 따르자. 모험적인 일이나 투기는 피하는 게 좋다. 일확천금이나 횡재를 바라다가 손해 볼 수도 있다. 요행이나 횡재보다는 당신의 땀과 노력을 믿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5복권기차역연두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우리는 오늘부터'


◆ 양자리 (3. 21 - 4. 19) : 입은 무겁게


눈과 귀는 열고, 입은 무겁게 해야 하는 시기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괜히 울컥하거나 기분 나쁜 티 내지 말자.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 넘기는 게 좋겠다.


싱글이라면 좀 더 경쟁력을 키우도록 하자. 남들보다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겠다. 


커플들은 솔직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무슨 일이든 숨기거나 감추려고 하지 말자. 뭔가 숨기려고 하면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적당한 지출이 필요한 시기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평소 고마웠던 분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겠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3패스트푸드점네이비


◆ 황소자리 (4. 20 - 5. 20) : 때를 기다리며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다. 지나친 욕심이나 무리한 일들은 피하도록 하자. 멀리 도약하기 위해서는 몇 발 물러나야 한다. 적당히 쉬면서 힘과 체력을 비축해 놓자.


커플이라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게 좋다. 매번 가던 장소, 매번 돌던 코스는 피하는 게 좋다. 


싱글들은 자존심을 내려놓는 게 좋다. 괜히 튕겼다가 좋은 사람을 놓칠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약간의 긴장이 필요한 시기다. 예상치 못한 경쟁자나 방해꾼이 나타날 수 있다. 주위를 잘 살피고 경계를 게을리하지 말자. 자신의 것은 자신이 알아서 챙기는 것이 좋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1음악산책로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우리는 오늘부터'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개성 발휘


자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발휘해 보자. 너무 겸손해 하거나 쑥스러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자신의 이름과 명성은 자신이 쌓아가는 것이다. 가만히 있으면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다.


커플이라면 분위기가 조금 가라앉을 수 있다. 어쩌면 전화 통화나 데이트가 귀찮아질 수도 있다. 더 늦기 전에 분위기를 바꿔 보는 게 좋다.


싱글들은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는 게 좋다. 억지로 나간 자리는 시간 낭비, 돈 낭비만 될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대박이나 횡재를 기대해 볼 만한 시기다. 뜻하지 않은 기회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적극적으로 돈이 될 만한 일들을 계획해 보자. 작은 금액으로 투자나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3텀블러대중쿄통하늘색


◆ 게자리 (6. 22 - 7. 22) : 소통이 필요해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다. 혼자서 시간 보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자.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겠다. 보고 싶은 사람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다른 이성에게 마음이 흔들릴 수 있다. 연인과 새로운 사람 사이에서 갈등할 수도 있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현명한 선택을 하자. 


싱글들은 고정 관념을 버리는 게 좋다. 너무 자신의 스타일과 취향만 고집하지 말자.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는 게 좋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도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14사진주점화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우리는 오늘부터'


◆ 사자자리 (7. 23 - 8. 22) : 일정 관리


철저한 준비와 꼼꼼한 계획이 필요한 시기다. 당신이 해야 할 일과 스케줄을 잘 관리하자. 깜박하고 중요한 일을 놓쳐서 고생할 수 있다. 중요한 일이나 계획은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게 좋겠다.


싱글이라면 사랑보다는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신의 주변 사람부터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커플들은 자신의 장점이나 실력을 어필해 보자. 상대방에게 당신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다.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고 생활하자. 무리한 지출만 피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다. 대출을 받거나 돈을 빌리는 것은 삼가는 게 좋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13택배쇼핑몰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우리는 오늘부터'


◆ 처녀자리 (8. 23 - 9. 23) : 여유를 가져야


무엇보다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한 주다.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너무 조급해하지 말자. 


가끔은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가 있다. 주위 사람들에게 괜히 짜증을 내지도 말자.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고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밝히자. 무조건 양보하고 물러서는 게 좋은 것은 아니다. 할 말이 있으면 확실히 하는 게 좋다.


싱글들은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자.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게 좋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자신의 미래를 위해 뭔가 준비해 두는 게 좋다. 있는 대로 다 쓰지 말고 수중에 종잣돈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3신문,뉴스편의점베이지


◆ 천칭자리 (9. 24 - 10. 22) :  귀한 인연


좋은 인연이나 귀인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예의와 정성을 다하도록 하자. 


잠시 스쳐가는 인연이라도 소중히 여기는 게 좋다. 사람의 미래가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싱글이라면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결정하지 말자. 사람은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게 좋다. 데이트 횟수도 조금 줄이도록 하자. 억지로 나가서 다툼이나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이번 주는 돈을 모으려고 하기보다 쓰는 것이 좋다.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1선물종교시설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우리는 오늘부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적당히 타협해야


이번 주는 적당한 요령과 타협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는 게 좋다. 특히 별 것도 아닌 일에 언성을 높이지 말자. 웬만한 일은 좋게 좋게 해결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기회를 잘 포착하도록 하자. 잘하면 마음에 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다. 


커플들에게는 조용하고 편안한 한 주가 된다. 마음 속에 담아놓은 얘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다. 기회를 봐서 당신이 하고 싶었던 말을 해 보자.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다. 돈이나 재물을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자. 투자를 해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5향수맛집핑크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우연 속의 행운


우연한 만남, 의외의 장소에서 행운이 찾아 온다.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일탈을 꿈꿔보도록 하자. 우연 속에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행운이 있다. 집에 가는 길에 잠시 다른 곳에 들러보는 것도 좋겠다.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용기를 내도록 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고백하는 게 좋겠다. 어쩌면 그 사람도 당신의 고백을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커플들은 작은 일에 너무 얽매이지 말자. 자칫 별 것도 아닌 일로 분위기가 냉랭해질 수 있다.


재물운은 조금씩 조금씩 상승세를 타게 된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분들도 한숨 돌릴 수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2손목시계번화가그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우리는 오늘부터'


◆ 염소자리(12. 25 - 1. 19) : 새로운 도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좋겠다.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해도 너무 신경 쓰지 말자.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책임져주는 게 아니다. 다른 사람 눈치보지 말고, 자신의 소신대로 하자.


커플이라면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자꾸 이랬다 저랬다 하면 상대방이 지칠 수도 있다. 


싱글들은 활동 영역을 좀 더 넓혀 보자. 동호회나 카페 등에 가입해 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다. 생각지도 않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지도 모른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14간식카페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