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닥터 브로너스, 지파운데이션 '미혼모 대상 세탁기 교체 지원'에 3천만 원 후원
닥터 브로너스, 지파운데이션 '미혼모 대상 세탁기 교체 지원'에 3천만 원 후원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닥터 브로너스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닥터 브로너스가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이 전개하는 '미혼모 대상 세탁기 교체 지원'에 3천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지파운데이션의 미혼모·부 지원 사업은 생계와 육아를 홀로 감당해야 하는 미혼모·부 가정이 아이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전자 제품이나 의류 등의 생필품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닥터 브로너스의 이번 기부금 3천만 원은 세탁기가 없거나 노후화돼 손빨래를 하거나 빨래방을 이용해야 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 가정 35곳에 새 세탁기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닥터 브로너스는 작년 '취약 계층 결식아동 식료품 키트 지원 사업'에 3천만 원을 후원한 데 이어 올해 2년 연속 지파운데이션의 사회 정의 구현 활동에 힘을 보태게 됐다. 


이는 연간 한국 시장 수출 수익의 최소 1%를 사회 정의·동물 복지·환경 보호 활동에 기부하는 닥터 브로너스의 '2021 올원 코리아 캠페인' 사회 정의 부문 활동 일환이기도 하다.


닥터 브로너스의 한국 공식 수입사 엠아이인터내셔널 이정섭 대표는 "올해도 '올원 코리아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절실한 사회 곳곳 뜻깊은 나눔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고 기쁘다. '옳은 일을 위해 투쟁하고 후원하라'라는 브랜드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원 코리아 캠페인'은 닥터 브로너스 미국 본사에서 시작된 국제 기부 캠페인 '올원 인터내셔널 이니셔티브'의 한국 지역 프로그램이다. '옳은 일을 위한 투쟁과 후원'이라는 본사의 미션이 세계 각국의 지역 사회에서도 공동의 가치로 실현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