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재명 캠프' 합류했다는 보도 나오자 양준혁이 발끈하며 올린 긴급 공지
'이재명 캠프' 합류했다는 보도 나오자 양준혁이 발끈하며 올린 긴급 공지

인사이트Instagram 'yangjh10'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전 한국프로야구 선수 양준혁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캠프 합류설을 부인했다.


지난 25일 양준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제가 이재명 후보자를 지지하여 캠프에 합류한다는 기사를 보았다"며 "이는 명백한 오보임을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양준혁은 "저는 양준혁야구재단의 이사장으로서 그리고 각종단체의 홍보대사로서 그 어떠한 정당활동을 할 수 없다는 점을 명확히 말씀드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자님과는 지난 2012 경기도 성남멘토리 창단 때 만난 인연으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는 있으나 그게 전부"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뉴스1


끝으로 그는 "다시 한번 이재명 후보 캠프 합류는 오보임을 전달드리며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양준혁이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이 주도하고 있는 이재명 후보 지지 모임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민주당에선 양준혁의 영입으로 대구·경북(TK) 민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양준혁은 해당 매체와의 통화에서 "확정은 아니지만 긍정적으로 얘기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지만, 보도 3시간여 만에 이를 부인하며 정치활동에 선을 그었다.


인사이트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블로그


다음은 양준혁 인스타그램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양준혁입니다.


오늘 제가 이재명 후보자를 지지하여 캠프에 합류한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이는 명백한 오보임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양준혁야구재단의 이사장으로서 그리고 각종 단체의 홍보대사로서 그 어떠한 정당 활동을 할 수 없다는 점을 명확히 말씀드리며 이재명 후보자님과는 지난 2012 경기도 성남멘토리 창단 때 만난 인연으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는 있으나 그게 전부입니다.


다시 한번 이재명 후보 캠프 합류는 오보임을 전달 드리며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