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공부 안 한 사람들이 더 성공한다며 '21살 백수딸' 제나 걱정 안된다는 치과의사 이수진 (영상)
공부 안 한 사람들이 더 성공한다며 '21살 백수딸' 제나 걱정 안된다는 치과의사 이수진 (영상)

인사이트YouTube '이수진'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치과의사 겸 유튜버 이수진이 딸 제나가 아직 백수지만 걱정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이수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제나가 안타까워요'라는 제목의 Q&A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이수진은 평소처럼 구독자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변을 하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한 구독자가 세상에서 공부가 제일 중요하냐고 묻자 이수진은 "세상에 공부하는 사람은 많다. 근데 공부 잘하는 사람이 다 사회에서 성공하는 거 아니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이수진'


이어 이수진은 "공부 안 한 사람들이 더 성공한다. 사업으로 더 성공하더라. 전 그래서 제나를 걱정하지 않는다. 나보다 더 잘 살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딸 이야기를 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탁월한 제나의 머리를 너무 개발 안 해준 게 아닌가 싶다. 안타깝다"라며 스스로 반성하기도 했다.


올해 21살인 제나는 중학교 때 학교를 그만뒀으며 현재 특별한 일을 하고 있지 않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이수진'


제나는 대형 소속사의 러브콜도 받았지만 관심이 없어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무직 상태인 제나의 하루 일과를 살펴보면 일어나서 친구들과 밥을 먹고, 멍 때리다가 소소한 레저 활동을 즐기는 게 전부였다.


제나는 엄마에게 용돈을 받아 생활하고 있다. 지난해 이수진은 딸 한 달 용돈에 대한 질문에 "(제나가) 용돈 받는 걸 합치면 200만 원까진 안 쓴다"라고 답변했다. 


YouTube '이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