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안철수 공약을 본 홍준표가 "안철수 거짓말 안해"라며 두둔한 진짜 이유
안철수 공약을 본 홍준표가 "안철수 거짓말 안해"라며 두둔한 진짜 이유

인사이트청년의꿈 '청문홍답' 게시판


[인사이트] 전유진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청년플랫폼 '청년의꿈'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를 두둔하는 듯한 답변을 전했다.


지난 14일 청년의꿈 '청문홍답'(청년이 묻고 홍준표가 답하다) 게시판에는 "찰스형이 만약 당선된다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현재 내놓는 공약들 전부 약속대로 이행하실 것 같냐"고 물었다.


이에 홍 의원은 "안철수 후보는 거짓말 안 하지요"라는 답변을 밝혔다.


인사이트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 뉴스1


이같은 안 후보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두고 일각에서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저격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타났다.


안철수 후보는 거짓말을 안 한다는 말로 안 후보를 두둔하는 동시에 다른 두 후보를 은근히 저격했다는 해석이다.

  

살포식 포퓰리즘 공약과 네거티브 선거 판도를 형성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두 후보를 둘러싸고 국민들의 불신이 다소 커진 상황에서 이같은 홍 의원의 발언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윤석열-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행보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가 누구에게 힘을 싣느냐에 따라 야권의 대선 레이스 방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앞서 안철수 후보는 지난 14일 '정신건강 국가책임제' 공약을 발표했다. 이는 정신건강 의료비 90%를 건강보험으로 보장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인사이트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