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쌍둥이자리는 이번 주 인기 폭발"...별자리로 보는 12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둘째 주(6일~1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쌀쌀해진 날씨만큼이나 유난힌 쓸쓸한 기분이 드는 12월이다.


한 해가 저물어가는 이 시기, 세상에 홀로 덩그렇게 놓여있는 듯한 기분에 외롭고 적적한 기분이 들곤 한다.


하지만 너무 허전해할 필요는 없다. 당신 혼자만 그런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올해의 끝을 앞둔 사람들이 대부분 이런 감정을 느끼고 있을 테다.


어느 때 보다 따뜻함이 필요한 시기, 다가오는 일주일 당신에게는 또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


어쩌면 운명 같은 사랑이 찾아올 수도, 생각지 못한 행운이 찾아올 수도 있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둘째 주(6일~1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 물병자리 (1. 20 - 2. 18) : 당당하게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실수나 잘못을 했다고 해서 주눅들 필요 없다. 누구나 한 두 번은 실수를 하기 마련이다. 당당하고 자신 있는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


싱글이라면 부지런히 발로 뛰는 게 좋다. 주위 사람들에게 소개팅이라도 부탁해 보자. 가만히 있으면 연인이 생길 수가 없다.


커플들은 연애 초기의 설렘과 감정을 살려보자. 연인의 새로운 매력이나 장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다. 친구나 가족 때문에 많은 돈이 나갈 수도 있다.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자. 당신이 베푸는 만큼 나중에 돌아오는 것도 많기 때문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2도시락서점블랙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포기하지 마


한 두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말자. 중도에 포기하면 아니 한 것만 못할 수 있다. 한 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인내와 끈기가 빛나는 성공을 불러올 거다.


커플들은 마음 속에 감정을 담아두지 말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시원하게 하는 게 좋다. 감정이 쌓이다 보면 나중에 폭발할 수도 있다. 


싱글들은 적극적으로 자신을 드러내는 게 좋다. 이성을 만날 때에 부끄러워하거나 너무 주눅들지 말자.


재물 관련한 일들은 순리를 따르는 것이 좋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모험을 피하자. 일확천금이나 횡재를 바라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조금 돌아가더라도 안전하게 가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9거울쇼핑몰브라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 양자리 (3. 21 - 4. 19) :  현상 유지


길흉이 함꼐 하니 매사에 신중해야 하는 시기다.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는 현상 유지에 힘쓰자.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도 말자. 억지로 일을 끌고 가면 오히려 일이 꼬일 수 있다. 시간이 약이라고 모든 것은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 준다.


싱글들은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수 있다. 다만 너무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는 말자. 상대방이 마음이 들더라도 천천히 다가가는 게 좋다. 


커플들은 너무 자신의 입장만을 내세우지 말자. 역지사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된다.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할부 거래만 피하자. 충동 구매나 지름신만 피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10간식패스트푸드점레드


◆ 황소자리 (4. 20 - 5. 20) :  차분하게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하자.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얕잡아보지도 말자. 언제 어디서든 예의를 잘 지키는 것이 좋다. 잘하면 말 한 마디로 천냥 빚을 갚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적당히 연인에게 양보해 주자. 상대가 투정을 부려도 잘 받아주는 게 좋다. 연인 사이에 이기고 지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싱글들은 소개팅보다 미팅을 노려보자.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주는 돈을 모으기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8향수주점오렌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인기폭발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해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지는 말자.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좋은 일도 많다.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모임을 갖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활동 영역을 좀 더 넓혀 보자. 동호회나 카페 등에 가입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들은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삼가자. 괜히 말 한 마디 잘못해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통장과 지갑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겼다고 너무 기분내지 말자. 과한 소비나 충동 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10이메일관광서옐로우


◆ 게자리 (6. 22 - 7. 22) :  내게도 이런 일이


이번 주는 적극적인 바깥 활동이 필요한 시기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주위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 어쩌면 좋은 정보나 반가운 소식을 들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하자. 상대방을 의심하거나 사랑을 확인하려고 하지 말자. 연인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 좋다.


싱글들은 약속을 잘 지키도록 하자. 특히 미팅이나 소개팅 시간에 늦지 않는 것이 좋다.


경제적으로는 아주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도 있으니 소지품을 잘 챙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9SNS도서관, 학원네이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 사자자리 (7. 23 - 8. 22) : 걱정은 그만


괜한 걱정으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오늘 이 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내일의 일은 내일이 오면 생각하자. 행복은 목적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에 찾는 것이다.


싱글이라면 낯선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나중에 고생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지나친 참견이나 간섭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다. 괜히 남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자.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는 게 좋다. 욕심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12음악레스토랑그린


◆ 처녀자리 (8. 23 - 9. 23) : 혼자만의 시간


이번 주는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게 좋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멀리 하자. 혼자서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하고 싶었던 일이나 취미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자.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는 잘 들어주는 것이 좋다. 


싱글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겨보자. 미팅이나 소개팅도 조금 미루는 게 좋다. 잘못하면 시간 낭비, 돈 낭비만 할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지내는 게 좋다. 재물을 쫓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2택배번화가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 천칭자리 (9. 24 - 10. 22) : 행동이 필요해


이번 주는 말보다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말로만 떠들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주자.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도 잘 지키는 게 좋다. 지킬 수 없는 말이나 약속은 애초에 하지도 말자.


싱글이라면 뜻밖의 행운을 잡게 된다. 소개팅에 대타로 나가서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들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자. 매번 가던 장소, 매번 돌던 코스는 피하는 게 좋다.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금전적으로는 의외의 기회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른 사람과의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할 수도 있다. 재미 삼아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자신의 판단을 우선하자. 다른 사람들을 따라서 움직이면 이득이 없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0사진스키장블루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해피 엔딩


당신이 꿈꾸던 일들이 현실이 이루어지는 시기다. 오랜 시간이나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 있다. 꽉 막혀있던 돌파구를 찾을 수도 있다. 다만 운이 좋다고 너무 방심하지 말자.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것이 좋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자. 마음이 멀어지면 그만큼 사이가 멀어질 수도 있다. 


싱글들은 짝사랑이 결실을 맺게 된다.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과 연인이 될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시기다. 너무 기존 생각이나 방식만 고집하지 말자. 마음을 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게 좋다. 주위의 충고나 조언도 잘 새겨 듣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11텀블러피트니스센터화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카타르시스


영화와 같은 일들을 기대해 보셔도 좋은 시기다.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갖고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지루한 일상에 청량제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자신만의 주문을 외워보는 것도 좋다. 노래를 부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집에만 틀어박혀 있지 말자. 바람도 쏘일 겸 밖으로 많이 다니는 것이 좋다. 우연한 장소, 우연한 기회에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계산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받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돌려주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점차 상승세를 타게 된다. 횡재수도 있으니 뭔가 기대해 보셔도 좋다. 다만, 자신에게 이익이 없는 일에 많을 돈을 쓰지 말자. 식사나 술자리에서도 더치페이를 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9선물종교시설핑크


◆ 염소자리(12. 25 - 1. 19) : 시작을 잘 해야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첫 단추를 잘 꿰는 것이 좋다. 시작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에 좋은 인상을 심어주자. 어쩌면 당신에게 좋은 친구나 귀인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이신 분이라면 연인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말자. 조금 서운한 점이 있어도 내색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 먼저 주는 것이다. 


싱글들은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자. 내키지 않는 자리나 모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작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2비상금카페하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