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일주일 내내 기차여행 할 수 있는 내일로 여행, 올해도 연령 제한 없다
일주일 내내 기차여행 할 수 있는 내일로 여행, 올해도 연령 제한 없다

인사이트영화 '내일도 우린 사랑하고 있을까'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청춘들의 낭만 기차여행 '내일로' 시즌이 돌아왔다.


29일 기준 코레일 홈페이지에는 올해부터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로 개편된 내일로 패스를 이용해 전 국민이 연중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다.


본래 내일로는 기한과 구입할 수 있는 나이가 제한되어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올해까지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단 만 34세까지는 'Youth 요금제'를 적용해 보다 저렴하게 기차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인사이트영화 '김종욱 찾기'


내일로 이용권은 7일권과 3일권 두 가지가 있으며 기간 내에 KTX는 총 2회, 일반 열차는 1일 4회(기존 2회에서 코로나 기간동안 4회로 연장)씩 매일 이용 가능하다.


게다가 기존에 내일로 여행객은 입석 혹은 자유석으로 예매 및 이용이 가능해 힘든 여행으로 꼽혔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좌석만 이용 가능하다.


이에 출발하는 날과 도착하는 날에 KTX를 이용하는 것이 내일로 여행객들의 '꿀팁'으로 통한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내일로는 운전을 하지 못하는 청년들이나 기차여행에 낭만을 가진 이들이 저렴하게 여러 도시를 관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내일로 여행을 할 때는 내일로 패스 티켓, 좌석 이용권, 신분증을 필수 지참해야하니 참고하는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