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미국 여경이라면 누구나 통과한다는 체력 테스트 수준 (영상)
미국 여경이라면 누구나 통과한다는 체력 테스트 수준 (영상)

인사이트TikTok 'demibagby'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범죄, 재난 등으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는 경찰들.


이들은 시민을 각종 위험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존재하는 만큼 혹독한 훈련 등을 견딘다.


이 가운데 미국 경찰들이라면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는 체력 테스트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미국에서 경찰들이 받는다는 테스트 훈련 영상이 올라왔다.


TikTok 'demibagby'


이는 미국의 보디빌더 데미 백비(Demi Bagby)가 공개한 영상이다.


데미 백비가 직접 해본 체력 테스트는 미국 경찰 아카데미의 실제 트레이닝 영상이다.


이 체력 테스트를 거뜬히 해내야 진짜 시험에 통과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력 테스트는 장애물 뛰어넘기, 철조망 넘기, 성인 남성의 무게 지닌 마네킹 제압하기, 계단 오르내리기 등으로 이뤄졌다.


인사이트TikTok 'demibagby'


이 모든 것을 최저 기준인 4분 28초 안에 해내야 한다. 남녀 구분 없이 모두가 통과해야 한다고 전해졌다.


일부 누리꾼은 미국 여경 체력 테스트와 한국 여경 체력 테스트를 비교하며 여성 경찰관에게 유리한 체력시험 제도를 문제 삼고 있다.


강력한 제압이 필요한 치안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우리나라 체력 테스트에 변화를 줘야 하지 않을까.


아래 데미 백비가 직접 도전해본 체력 테스트 영상과 함께 미국 FBI 여자 요원들의 체력 테스트 영상까지 모아봤으니 함께 봐보자.


YouTube 'BuzzFeed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