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엠블랙 탈퇴 7년 만에 무명가수로 '싱어게인2' 도전하는 '산다라박 동생' 천둥
엠블랙 탈퇴 7년 만에 무명가수로 '싱어게인2' 도전하는 '산다라박 동생' 천둥

인사이트JTBC '싱어게인2'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그룹 엠블랙 출신이자 산다라박 동생인 가수 천둥이 '싱어게인2'에 출연한다.


24일 JTBC '싱어게인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무명가수 73팀의 얼굴을 공개했다.


실력자들이 대거 참여해 우열을 가리기 어려웠던 예선에서 생존한 본선 진출 73팀.


다시 한번 기회를 얻기 위해 이름까지 포기한 이 가수들의 모습이 소개돼 기대감에 불을 지폈다.


인사이트뉴시스


참가자 공개와 동시에 누리꾼은 이들의 정체를 추측하고 나섰다.


이 중에서 단연 눈길을 끄는 인물은 1호로 명명돼있는 천둥이다.


그의 프로필에는 "나는 아직 가수다"라는 소개 글이 덧붙여져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2009년 엠블랙으로 데뷔한 천둥은 잘생긴 비주얼은 물론 작사, 작곡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누렸다.


인사이트뉴스1


그러던 지난 2014년 천둥은 소속사 제이튠캠프와의 전속 계약 종료와 함께 팀을 떠났고, 엠블랙은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았다.


이후 천둥은 솔로 아티스트로 전향해 가수와 연기 활동을 오가며 연예계 생활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천둥 외에도 그룹 울랄라 세션, 가수 한동근 등이 '싱어게인2'에 출연하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무대가 간절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한 번 더 기회를 주는 '싱어게인2'는 오는 12월 6일 오후 9시에 첫 방송한다.


인사이트미스틱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