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침대서 1분만 따라 하면 '불면증' 사라져 꿀잠 잘 수 있는 478 호흡법
침대서 1분만 따라 하면 '불면증' 사라져 꿀잠 잘 수 있는 478 호흡법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健康2.0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불면증으로 매일 밤 잠을 이루지 못해 힘들다면 주목해보자.


지난 23일(현지 시간)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는 불면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하면 1분 만에 잠이 든다는 마법의 호흡법을 소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4-7-8 호흡법'이라고 불리는 이 방법은 고대 인도에서 유래된 요가의 선 호흡법(Pranayama)에서 유래했다.


몸을 이완 시켜 주는 원리인 선 호흡법은 따라하기만 해도 몸이 천천히 가라앉고 편안한 상태가 되게끔 도와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킬미힐미'


대만의 가정의학과 의사인 쉬수화(Xu Shuhua)는 이 방법으로 불면증을 고쳤다며 1분 만에 잠을 잘 수 있게 됐다고 극찬했다.


그는 우선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는데 잠들기 2~3시간 전에는 격렬한 운동을 자제하고, 침대에서 게임을 하거나 핸드폰을 보지 말라고 말했다.


이제 호흡법을 따라 해보자. 가장 먼저 혀끝을 위 치아의 바로 뒤에 있는 조직에 살짝 가져다 댄다.


그다음 몸속 공기를 모두 내뱉고 입을 닫아 코로만 약 4초간 숨을 들이쉰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힘쎈여자 도봉순'


숨을 들이쉬었다면 내뱉기 전 7초간 호흡을 멈춘다. 이후 다시 8초 동안 숨소리가 들릴 정도로 숨을 내쉰다.


마지막으로 이것을 4~5회 정도 반복하면 몸이 이완되고 한결 쉽게 잠이 들 것이다.


쉬수화는 이 방법이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고 사람들이 호흡에 집중하게 해 긴장을 풀고 더 빨리 잠을 잘 수 있게 만든다고 전했다.


호흡법과 함께 카페인 성분이 없는 따뜻한 차를 마셔주는 것도 방법이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