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닥터 브로너스, '2021 올원 코리아 캠페인' 론칭... 총 1억 원 기부
닥터 브로너스, '2021 올원 코리아 캠페인' 론칭... 총 1억 원 기부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닥터 브로너스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닥터 브로너스가 '2021 올원 코리아 캠페인'을 론칭하고 사회 정의 · 동물 복지 ·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서는 다양한 국내 단체에 총 1억 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올원 코리아 캠페인'은 닥터 브로너스 미국 본사에서 시작된 '올원 인터내셔널 이니셔티브'의 한국 지역 프로그램이다. '옳은 일을 위해 투쟁하고 후원하라'는 브랜드 철학이 세계 각국의 지역 사회에서도 공동의 가치로 실현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2021 올원 코리아 캠페인'을 통해 닥터 브로너스 코리아는 올 연말부터 내년 초까지 총 1억 원의 기금을 국내 단체 활동에 순차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 핵심 가치에 따라 엄선된 주요 단체는 사회 정의 부문 '지파운데이션', 동물 복지 부문 '동물자유연대' 및 '동물권행동 카라', 환경 보호 부문 '서울환경운동연합' 및 '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이다.


닥터 브로너스 코리아는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미혼모를 대상으로 노후된 세탁기 교체를 지원한다. 작년에 이어 동물자유연대의 '22마리 사육곰 생추어리 이주 프로젝트'에 2년 연속 기부하며 동물권행동 카라에 후원해 국내 사육곰 생추어리 조성에도 힘을 보탠다.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기후 위기와 먹거리의 연계성을 알리는 비건 캠페인을 진행하며 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의 해변 입양 프로젝트에 후원해 경기도 안산의 시화호 해변 정화 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편 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2021 올원 코리아 캠페인' 일환으로 노플라스틱선데이와 함께 사용된 병뚜껑으로 업사이클링된 '올원 바솝 트레이'를 제작해 '올원 바솝 세트'를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의 시화호 해변 입양 프로젝트에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