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썸녀랑 가면 연인되는 불꽃팡팡 '국제불빛축제' 열린다
썸녀랑 가면 연인되는 불꽃팡팡 '국제불빛축제' 열린다

인사이트뉴시스


[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됐던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올해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국제불꽃쇼 대신 ‘나에게 ON 빛! 포항에서 희망의 빛을 띄우다!’라는 주제로 일상회복의 시작을 알리는 희망을 담아 열린다.


이번 축제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위로와 희망과 비전의 메시지를 담아 300여 대의 드론과 불꽃이 결합된 새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드론불꽃쇼(10분)’와 ‘미니희망불꽃쇼(10분)’ 등이 펼쳐진다.


올해 개막식 행사는 위드코로나 1단계 지침에 따라 사전예약을 통해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499명의 시민을 초청해 현장 사전접수 확인부스를 통해 발열체크와 방역지침을 확인한 뒤 입장한다.


이에 시는 포항문화재단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이번 불빛 축제 개막식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을 선착순으로 예약 접수 받는다.


사전 예약은 개막식 행사장 입장을 위한 관람 티켓이며 미리 접수를 하지 않더라도 이틀간 진행되는 드론불꽃쇼와 미니희망불꽃쇼뿐만 아니라 루미 나이트형식으로 조성된 14개의 불빛테마존과 농·수산물과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불빛마켓 등을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유튜브 ‘포항국제불빛축제’ 채널과 메타버스 포항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중계된다.


퐝퐝 개막축하공연과 블랙이글스쇼, 불빛조명쇼, 메타버스 라이브투어, 포항항 인싸챌린지, 불빛라디오 등 부대행사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