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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키, 전용 주문 앱 출시... "배달주문부터 홀식사 시간 예약까지 한번에"

먼슬리키친이 운영하는 O2O 맛집편집플랫폼 '먼키'가 배달주문부터 결제, 홀식사 시간예약까지 가능한 자체 주문 앱 '먼키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먼슬리키친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먼슬리키친이 운영하는 O2O 맛집편집플랫폼 '먼키'가 배달주문부터 결제, 홀식사 시간예약까지 가능한 자체 주문 앱 '먼키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먼키는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 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샵에 IT 공유주방 시스템을 접목한 미래형 외식공간이다. 배달에 최적화된 주방 공간과 트렌디한 인테리어의 식사 공간을 함께 갖추고 있어서 테넌트는 배달 매출과 함께 홀 매출도 올릴 수 있다. 


지난 2018년 4월 1호점 역삼점을 시작으로 현재 강남점, 구로디지털단지점, 영등포빅마켓점, 분당휴맥스점, 판교아브뉴프랑점 등 6개 지점이 운영 중이며, 오는 12월 시청역점과 문정법조타운점이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다.


먼키 앱은 직장인의 점심시간 효율을 대폭 높여준다는 점에서 기존 배달앱이나 외식 브랜드의 자체 앱과 차별화된다.


배달과 픽업 주문은 물론 먼키 홀에서의 현장식사 주문까지 가능한 데다, 다른 앱에서는 볼 수 없는 '식사예약'과 '주문알림' 기능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먼슬리키친


줄을 서고 주문·결제하고 음식이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사라지니, 점심시간에는 오롯이 맛있는 식사에만 집중하고 남는 시간은 휴식이나 자기계발 등 개인을 위한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 주문에 익숙하고 점심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MZ세대 직장인의 만족도가 특히 높다.


먼키 앱을 통해 수익성이 개선되니, 먼키 입점 사업주들도 대만족이다. 직장인 이용자의 상당수가 먼키 앱 식사예약 기능을 이용해 점심식사를 미리 주문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의 테이블 회전수가 기존 대비 최고 3배까지 높아지는 것으로 시범 운영을 통해 확인됐다. 지난 8월 한 달 간 먼키 분당휴맥스점의 점심시간 테이블 회전수는 5~6회였다.


먼키 앱에서는 먼키 6개 지점에 입점한 50개 외식 브랜드의 1천여 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각 지점별·음식점별·음식종류별 메뉴가 음식 사진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또 음식점별로 각각 따로 결제해야 하는 일반 배달 앱과 달리 다양한 음식점의 메뉴를 한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도 앱을 통해 수시로 진행된다.


먼슬리키친은 먼키 앱 공식 출시에 앞서 지난 2020년 11월 시범 출시해 안정화 작업을 거쳐 지난 2021년 5월부터 먼키 분당휴맥스점에 본격 적용하며 고도화 작업을 진행해왔다. 


먼키 분당휴맥스점은 휴맥스그룹이 기존 구내식당을 먼슬리키친에 의뢰해 IT 기반의 O2O 외식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킨 공간이다. 기업의 구내식당에 먼키의 IT 공유주방 시스템을 접목한 국내 최초의 '공유주방형 구내식당'으로, 대기업 단체급식 일감개방의 혁신 사례로 주목 받았다. 


김혁균 먼슬리키친 대표는 "먼키는 테넌트가 '조리'에만, 고객은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조리'와 '식사'를 제외한 외식의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한 O2O 맛집편집플랫폼"이라면서, "디지털 공유주방, 디지털 맛집편집샵, 디지털 구내식당, 디지털 단체급식, 디지털 케이터링 등 외식산업 전반에 먼키 플랫폼을 접목해 4차산업 시대에 걸 맞는 외식산업의 혁신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