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제주개발공사,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제주개발공사,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지난 8일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한 '2021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경진대회'에서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지난 7월부터 8월 말까지 전국 지방공공기관이 제출한 우수사례 491건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실시한 결과 단 25개의 기관만이 '2021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경진대회' 최종심사에 올라갔다.


최종 심사에 올라간 25개 기관이 온라인 현장 발표하고 제주개발공사가 제출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에 대해 친환경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혁신 우수기관으로 지난 8일 최종 선정되었다.


공사는 삼다수 제품 경량화를 통한 플라스틱 자원 절감 실천 및 무라벨 삼다수 제품 생산으로 재활용 최우수등급 취득과 삼다수 환경성적 표지 인증 적용 생산 등 친환경 제품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이뿐만 아니라 민·관, 기업,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플라스틱 뚜껑 분리배출 및 페트병 자동수거보상기를 통한 회수사업을 확대하고,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 및 폐플라스틱 활용 친환경 의류·니트백 제작 등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끊임없이 추진하고 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제주 환경 문제를 비롯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주민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지방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최고의 공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