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심리테스트] 사진 속 여성은 '정면 vs 옆면' 중 어디를 향해 있을까요?
[심리테스트] 사진 속 여성은 '정면 vs 옆면' 중 어디를 향해 있을까요?

인사이트depor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살아온 환경과 다양한 경험이 쌓이면서 저마다 성향과 인격이 형성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고유한 인격은 같은 상황도 다르게 판단하게 하며 다른 '시각'을 갖게 한다.


아래 사진 속 여성의 얼굴도 보기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 당신은 이 여성이 정면과 옆면 중 어디를 향한 것처럼 느껴지는가.


지난 11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depor'에는 흥미로운 성격 테스트 하나가 소개됐다.


인사이트depor


방법은 간단하다. 해당 그림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모습이 정면을 향해 있는 한 명의 얼굴인지, 서로를 마주 보고 있는 옆면을 향한 여성의 모습인지 가늠해보자.


아마 저마다 다르게 보였을 테다. 당신의 관심을 가장 먼저 사로잡은 것이 정면을 향해 있는 하나의 얼굴이라면 행동 의지와 정신력이 강한 타입이다.


사람들의 반대나 여러 장애물을 쉽게 뚫고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 


쉽게 흔들리지 않고 강인한 성격으로 사람들을 통솔하는 리더십도 있는 편이다.


인사이트depor


또한 매사에 낙천적인 성격으로 주변까지 기분 좋게 하는 매력이 있다. 다만 한번 결정한 것은 밀고 나가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독단적이라는 말을 들을 때도 있다.


두 번째로 서로 마주 보는 얼굴, 여성의 옆면이 먼저 보였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과 협력하고 의견을 나누며 서로 발전적인 관계를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혼자서 일을 해결하기보다는 여러 사람과 소통해 도움을 얻는 편이다. 융통성이 있고 유연한 성격으로 중재자가 되기도 한다.


배려심이 넘쳐 다른 사람을 잘 돕고 그 속에서 뿌듯함을 느끼며 스스로도 발전한다.


다만 혼자 결정하고 일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서툴러 자신이 세운 목표가 틀어지거나 모호해질 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