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오늘(28일) 스타벅스 가서 음료 주문하면 공짜로 받는 '리유저블 컵' 비주얼
오늘(28일) 스타벅스 가서 음료 주문하면 공짜로 받는 '리유저블 컵' 비주얼

인사이트과거 스타벅스 '서머e프리퀀시' 이벤트를 위한 줄 / 뉴스1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오늘(28일) 단 하루 동안 '리유저블 컵 데이'를 진행하고 있는 스타벅스.


이벤트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음료를 주문하면 증정되는 리유저블 컵 디자인이 공개됐다.


28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스타벅스에 방문해 리유저블 컵에 음료를 받은 이들의 인증샷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한 누리꾼 A씨는 "아이스를 주문했는데 컵이 너무 예뻐서 따뜻한 음료도 바로 주문했다. 그런데 대기가 엄청 밀려 있어 한참 후에야 받았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인사이트slrclub


리유저블 컵은 아이스용의 경우 투명으로, 따뜻한 음료용은 흰색으로 제작됐다.


둘 다 스타벅스 로고를 두고 손에 손을 잡은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로고 위에는 50주년을 상징하는 숫자 '50'이 큼지막하게 써져 있는 모습이다.


이날 스타벅스의 리유저블 컵을 받기 위해 개점 30분 전부터 대기 줄을 선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매장도 있었다. 사이렌 오더를 통한 주문이 가능했지만 줄은 사라지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인사이트slrclub


또한 최대 구매 개수인 20잔을 주문해 양손 가득 들고 가는 이들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었다.


중고장터에는 무료로 제공 중인 이 컵을 최대 4000원에 판매하겠다는 누리꾼도 등장했다.


한편 이날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증정하는 리유저블 컵은 그란데(16oz) 사이즈다. 매장 별로 구비된 수량에 따라 조기 매진될 수 있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10월 1일인 '세계 커피의 날' 등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